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22/01/2009  Report by Steve Bartram
페이지 1 중 2 다음 » 

실베스트르, 아스널로 이적

미카엘 실베스트르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보낸 9년을 뒤로하고 아스널에서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게 됐다. 이적료는 공개되지 않았다.

1999년 9월, 인터 밀란을 떠나 올드 트라포드에 입성했던 그는 맨유에서 총 361경기에 출장하며 10골을 기록했다. 팀과 함께 거머쥔 우승컵만 해도 10개에 이른다.

실베스트르는 맨유에서 주로 중앙 수비수와 왼쪽 측면 수비수로 활약했으나, 2007년 어깨와 무릎 인대에 연이어 부상을 당하면서 어려움을 겪었다. 그 사이 네마냐 비디치와 리오 퍼디낸드가 중앙 수비로 자리를 굳혔고, 왼쪽 측면에서도 파트리스 에브라에게 밀리는 모습을 보였다.

아스널은 경험이 풍부한 실베스트르를 영입해 수비를 강화하겠다는 구상이다.

실베스트르의 이적이 공식적으로 발표된 뒤, 알렉스 퍼거슨 감독은 ManUtd.com과의 인터뷰에서 "실베스트르는 대단히 헌신적인 선수였고 굉장한 프로였다"며 "새로운 클럽에서 잘 지내길 빌고, 그동안의 헌신에 대해 감사한다"고 밝혔다.

아스널에서의 '새로운 도전'을 앞둔 실베스트르 역시 맨유에서의 기억을 잊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실베스트르는 아스널 공식 홈페이지에 실린 인터뷰에서 "맨유에서 지난 9년간, 선수 경력의 많은 시간을 보냈다"며 "애정이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