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사람들은 시즌 마지막에 드라마가 펼쳐지길 기대한다. 몇 년간 이미 드라마가 있었고, 많은 일이 벌어질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어떻게 상황을 조정하냐는 것이다. 난 우리가 최선의 길을 선택할 수 있다고 자신한다."

- 알렉스 퍼거슨 경

22/01/2009  Report by Gemma Thompson

평정심을 유지하는 알렉스 경

알렉스 퍼거슨 경이 맨유가 리그 우승과 유럽 정상에 오를 수 있는 중대한 2주를 앞두고 클럽에 고요한 기운이 돌고 있다고 말했다.

맨유는 10번째 리그 우승까지 2승만을 남겨뒀다. 그리고 오는 화요일 밤에 누 캄프에서 바르셀로나와의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1차전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그가 언제나 주지하 듯, 알렉스 경은 팀이 더블이라는 야망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경험이라는 것이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시즌 내내 평정심을 지키고 이성적으로 결정하는 것이 마지막에 차이를 만든다고 믿고 있다.

"이 순간 우리는 굉장히 긴장을 풀고 있다. 선수들과 스태프는 물론 나도 그렇다." 그가 밝혔다. "사람들은 시즌 마지막에 드라마가 펼쳐질 것이라고 기대한다. 지난 몇 년간 많은 드라마가 있었고, 당신들은 그것을 경험했을 것이다."

"우리도 물론 많은 경험을 했다. 나는 수백번이나 정상의 문턱에 올랐고, 내 선수들도 그랬다."

"어떤 순간에는 우리는 훌륭하게 시즌 마지막을 즐겼고, 다른 때에는 드라마틱한 패배를 맛봐야했다. 우리는 1995년에 블랙번에게 승점 1점 차로 리그 우승을 잃기도 했다. 우리는 마지막 날에 웨스트 햄을 이겼어야 했는지만 비기는데 그쳤다. 난 그것을 잘 기억한다. 우리는 6골이나 넣을 수 있었다!"

"많은 이들이 벌어질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어떻게 상황을 조정하냐는 것이다. 난 우리가 최선의 길을 선택할 수 있다고 자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