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맨유라는 팀을 상대하는 것은 걱정스럽지만, 선수 개개인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는다. 맨유는 좋은 팀이고, 우리는 맨유라는 팀에 집중할 것이다. 그러나 맨유 역시 우리에 대해 걱정해야 할 것이다."
- 안드레스 이니에스타
18/09/2012  Report by Steve Bartram

이니에스타, 챔피언스리그는 다를 것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경기를 앞두고 있는 바르셀로나의 플레이메이커 안드레스 이니에스타가 승리에 대한 욕심을 드러냈다. 자국리그에서는 우승에 실패한 만큼,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통해 이를 만회하겠다는 것.

프랑크 레이카르트 감독이 이끄는 바르셀로나는 현재 라 리가에서 선두 레알 마드리드에 승점 10점 차이로 뒤져 있다. 현재 8경기에서 단 1승만을 거두는 침체에 빠진 상태. 그러나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사뭇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바르셀로나는 2007년 2월 리버풀과의 홈 경기에서 패한 이후 홈 경기 연승을 이어가고 있다.

이니에스타는 "우리에게는 결승 진출이 매우 중요하다"며 "다가오는 180분 동안 결승 진출을 이뤄낼 것"이라 다짐했다.

"우리는 결승 진출을 이뤄낼 수 있지만 먼저 우리의 마음가짐을 바꿔야 한다. 무엇 하나 포기할 수 없는 입장이다. 챔피언스리그는 (국내 리그와는) 또 다르다. 그 좋은 예가 베티스에게 참패한 뒤 독일로 날아가서 샬케에게 승리했던 때다."

스페인 대표팀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니에스타는 맨유의 막강한 공격력이 위협적이라는 사실을 인정했다. "맨유는 어느 순간이라도 경기를 바꿀 수 있는 뛰어난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다. 맨유라는 팀을 상대하는 것은 걱정스럽지만, 선수 개개인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는다."

이니에스타는 맨유 역시 바르셀로나의 공격을 대비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맨유는 좋은 팀이고, 우리는 맨유라는 팀에 집중할 것이다. 그러나 맨유 역시 우리에 대해 걱정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