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23/02/2012  Reported by Ben Hibbs

맨유의 득점력을 도울 오언 하그리브스

한 독자적 축구 통계학자에 따르면 맨유는 오언 하그리브스와 함께라면 더 많은 골을 넣을 수 있다.

바이에른 뮌헨으로부터 영입하기 위해 1년 여간 공을 들인 끝에 이달 초 올드 트라포드에 입성한 하그리브스는 수비형 미드필더로 뛸 것이 유력하다.

하지만 하그리브스의 지칠 줄 모르는 움직임, 상대방의 흐름을 끊는 플레이와 맨유 공격수들에게 공을 내주는 면은 지난 시즌 모든 대회에서 총 123골에 그친 맨유에 더 많은 골을 안겨줄 수 있다.

“하그리브스는 경기 템포를 조율하고 수비진을 받쳐주는 역할을 가지고 뒤로 처져 있을 것이다.” - 맨체스터 이브닝 뉴스에서 스티브 맥코막, statbunker.com

“스콜스와 캐릭 같은 선수들에게는 다른 이점이 있을 것이다. 이로 인해 스콜스는 자신에게 어울리는 역할을 맡아 좀더 전진할 수 있을 것이다.”

“킨이 떠난 후 스콜스의 골 감각은 줄어들었다. 그는 눈을 다쳐서 제외된 시간이 있었지만 지난 두 시즌 동안 그는 1군에 합류한 뒤로 가장 적은 골수를 기록했었다. 종전의 그는 3.68 경기당 1골을 넣었지만 지난 두 시즌 동안은 6.25경기당 1골이었다.”

“하그리브스는 수비 깊숙히에서 뛰며 수비진을 지원해 스콜스가 좀더 자유롭고 다시 자기의 본 모습을 되찾게 해줄 것이다. 캐릭 역시 마찬가지로 그의 경기당 골수는 17.17경기당 1골이다.”

“오언은 타고난 골잡이는 아니지만 다른 선수들을 자유롭게 해준다. 마이클 발락을 봐라. 그가 바이에른 뮌헨에 있을 때 그는 하그리브스와 함게 뛰면서 네 시즌 동안 43골을 넣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