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프리미어리그
안필드, 12월 16일

리버풀 0

맨체스터 유나이티드1
테베즈(43)
18/09/2012  Report by Steve Bartram
페이지 1 중 2 다음 » 

매치 레포트 : 리버풀 0 유나이티드 1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리버풀의 홈 구장인 안필드에서 값진 승리를 거두었다. 맨유는 전반 43분 테베즈가 기록한 골을 끝까지 지키며 리그 선두를 향한 행보를 계속 해 나갔다.

경기 초반 양 팀은 서로를 의식한 듯 조심스로운 경기를 펼쳤다. 전반 12분 토레스가 호날두의 패스 미스를 가로채어 오른발 슈팅을 날리며 맨유를 위협했지만, 다행히 골문을 벗어났다. 이에 질세라 맨유도 퍼디낸드-긱스-에브라로 이어지는 패스를 루니가 받았지만, 안타깝게도 슈팅 찬스를 놓치고 말았다.

양 팀은 미드필드에서 강한 압박을 선보이며 경기를 풀어 나갔다. 전반 28분 제라드의 코너킥을 판 데 사르가 펀칭했지만, 이 공이 토레스의 정면으로 흐르며 슈팅을 허용했다. 하지만 안데르손의 재치있는 수비에 맨유는 실점 위기를 피할 수 있었다.

계속되는 리버풀의 공세 속에 전반 30분, 먼 거리에서 프리킥으로 올라온 공을 판 데 사르 골키퍼와 비디치의 호흡이 맞지 않아 위험한 장면을 연출하며 골 문을 비웠으나, 에브라가 뛰어 들어오며 처리, 또 다른 실점 위기를 넘겼다. 이어 37분, 제라드의 프리킥이 수비 벽을 맞고 흘러나와 토레스가 슈팅으로 연결, 골대를 빗나갔다.

맨유는 43분, 긱스의 코너킥 때 흐름을 바꿔놓았다. 긱스가 땅볼로 연결해 준 볼을 박스 바깥 쪽에 자리잡고 있던 루니가 받아 슈팅을 날렸고, 골문 앞으로 흘러온 볼을 문전 앞에 있던 테베즈가 또 다시 슈팅, 리버풀 골망 위쪽을 흔들며 득점하였다.

맨유는 점유율이나 슈팅 수에서 리버풀에게 크게 밀렸으나 득점 찬스를 골로 연결시키며 1-0으로 전반을 마무리 지었다.

후반전 시작과 동시에 리버풀은 다양한 루트로 공격을 시도했다. 그러나 제라드와 리세의 중거리 슈팅은 모두 반 데 사르에게 막히고 말았고, 계속된 세트 피스 상황을 살리지 못하며 득점에는 성공하지 못했다. 75분, 쿠이트와 교체된 바벨이 완벽한 슈팅을 날렸으나 골대를 살짝 빗나가고 말았다.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