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FA 커뮤니티 실드
웸블리 스타디움, 2007년 8월 5일

첼시 1
말루다 45’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1
긱스 35’

(승부차기 3-0 승리로 맨유 우승)
22/01/2009  Reported by Nick Coppack
페이지 1 중 4 다음 » 

리포트:맨유, 커뮤니티실드 우승

에드빈 판 데르 사르가 첼시의 승부차기를 모두 막아냈다. 맨유는 무더운 날씨에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커뮤니티 실드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네덜란드 출신의 골키퍼 판 데르 사르는 클라우디오 피사로와 프랑크 램퍼드, 숀 라이트 필립스의 슛을 모두 팔로 막아냈다. 정규시간 90분을 1-1 무승부로 마친 맨유는 웨인 루니의 세 번째 페널티 킥이 들어감으로서 12번째 커뮤니티 실드 우승을 맛봤다. 리오 퍼디난드와 마이클 캐릭 역시 승부차기에서 골을 성공시켰다.

알렉스 퍼거슨 경은 지난 1일 올드 트라포드에서 열린 인터밀란전에 나선 선수들을 모두 출전시켰다. 당시의 선수구성과 다른 점이 있다면 미카엘 실베스트레를 크리스 이글스 대신 출전시키고 파트리스 에브라를 미드필더로 세운 것이다.

두 팀이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커뮤니티 실드에서 만난 것은 지난 2000년이다. 당시 첼시는 지미 플로이드 하셀바잉크와 마리오 멜키오트가 골을 넣어 2-0 승리를 가져간 바 있다. 맨유에는 웸블리 스타디움에서만 17차례나 뛰었던 라이언 긱스를 비롯해 당시에 뛰었던 다섯 명의 선수가 아직도 남아있다. 뜨거운 런던의 햇빛 아래서 펼쳐진 이 경기는 첫 10분간 두 팀 모두 이렇다 할 득점 기회를 만들지 못했지만 적당한 흐름을 이어갔다.

맨유와 첼시는 공 점유율을 나눠가졌지만 분위기는 맨유 쪽으로 흘러갔다. 파트리스 에브라와 미카엘 실베스트레, 웨인 루니는 너무 많은 태클로 경고를 받았고 존 오셰이는 페널티 지역 안에서 조 콜의 공을 적절하게 뺏어냈다.

맨유가 첼시의 골키퍼 페트르 체흐에 압박을 가하기 시작한 것은 경기 시작 21분 만이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왼측면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치다 안쪽으로 들어가며 슈팅 기회를 엿봤다. 호날두는 두 명의 첼시 수비수에 가로 막혔지만 공은 긱스에게 연결됐다. 긱스는 슈팅을 때렸지만 첼시 수비진에 가로 막혔다.

페이지 1 중 4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