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20 January 2016  Report by Adam Bostock. Video by Steve Bibby
페이지 1 중 2 다음 » 

영상 : 버스비 경과의 이별

축구계의 거장인 맷 버스비 경이 22년전 오늘 8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맨유의 전설적인 감독이었던 맷 버스비 경은 클럽의 대표로서, 그가 세상을 뜨기 전까지 일했다. 올드 트래포드의 남쪽 스탠드에 위치한 사무실에서 여러 조언을 건내며, 디렉터 박스에서 맨유 경기를 즐긴 것으로 알려져 있다. 

1993년 5월, 버스비 경은 리그 챔피언십 경기를 관람했으며, 1867년 첫 우승을 거머쥐었을 때부터 지켜봐왔다. 맨유는 우승컵을 보유하며, 계속해서 FA컵도 우승했다. 이를 모두 지켜본 후, 버스비 경은 1994년 1월 20일 병환으로 생을 마감했다. 

맨유는 이틀 후 경기를 하였으며, 에버튼과의 홈 경기를 치렀다. 영상에서 볼 수 있듯, 알렉스 퍼거슨 경은 경기가 연기되길 바랬다고 말헀다: "사람들은 평생 살 수 있을까 라고 말합니다. 삶은 오늘 끝날지 내일이 끝날지 모르는 겁니다. 버스비 경은 매우 좋은 분이셨습니다. 경기는 불행하게도 계속 되어야겠지요. 하지만 솔직히 오늘이 경기가 아니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기도 했습니다."

본 영상에서의 경기는 라이언 긱스의 골로 1-0으로 마무리되었다. 경기 시작 전, 팬들과 선수들은 애도의 시간을 가졌다. 조지 베스트는 버스비 경이 이끌던 시절 스타 선수였으며, 1968년 유러피안 컵 결승전에서 우승으로 가는데 기여한 선수였다. 그는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