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21/04/2015  Report by Adam Marshall
페이지 1 중 2 다음 » 

스몰링: 나에게 맨유는

크리스 스몰링은 이번에 클럽과 새로 계약을 맺으며, 그에게 맨유란 어떤 의미인지에 대해 설명했다.

맨유 선수로서 가장 특별한 점이 있다면?
사람이 가득 찬 경기장에서 뛸 수 있다는 것이 특권인 것 같습니다. 매주 8만명의 사람들이 가득 찬다더군요. 어떤 팀도 이렇게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경기장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매 경기마다 매진되는 팀도 없고요. 맨유는 참 복받은 팀입니다. 전세계에서 우리의 경기를 보러 와주시고, 언제나 우리 경기를 보여드릴 수 있으니까 말이죠. 

맨유 선수로 활동하며 가장 놀랐던 일은?
우리가 해외에 갈 때, 특히 아시아 쪽이나, 미국 쪽으로 가면, 참 세계 팬들이 많다는 생각을 합니다. 우리 모두 맨유가 큰 클럽이라는 것은 알고 있지만, 얼마나 거대한지, 그리고 전세계의 많은 사람들에게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있었습니다. 축구란 것이 이 나라에서는 굉장히 큰 일이지만, 다른 곳에서는 그만큼이 아닐 수 있으니까요. 

맨유를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어느 누구보다 더 잘 하려고 노력한다는 사실이 맨유를 특별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우리가 훈련장에서 하고싶은 것이 있습니다 - 우린 좋은 훈련장을 가지고 있지만, 클럽에서는 더 좋은 곳으로 만들고자 하더군요. 감독님과 전문가분들께서 항상 선수들의 상태를 체크해주십니다. 이 또한 다른 팀보다 더 잘하기위한 맨유만의 노력이라 볼 수 있다고 생각하며, 이것이 우리를 이끌어가는 힘의 근원이라 생각합니다.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