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08 April 2015  Report by Nathan Thomas and Ryan Grant. Video by Steve Bibby

클래식 더비: 맨유 5 맨시티 0 (1994년 11월)

이번 주말 열리는 맨체스터 더비를 앞두고 과거 여섯 번의 명품 더비를 추억한다. 1994/95시즌 대승의 기억을 되돌아 보자...

워렌 헤이맨,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팬
"5년 전 원정에서 1-5로 패한 적이 있었기 때문에 그 패배를 갚아줄 수 있어서 좋았다. 게다가 캄 누에서 바르셀로나에 0-4로 패한 다음 주이기도 했다. 그런 상황에서 올드 트라포드로 돌아와 맨시티를 쓸어버릴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더비일에는 늘 그렇듯이 경기장 주위는 소란스러웠다. 특히 당시의 맨시티는 1990년대를 통틀어도 나쁘지 않은, 키스 컬과 테리 펠란, 나이얼 퀸 등을 보유한 팀이었다."

"더비 중에 따지자면 개인적으로 최고로 꼽는 경기 중 하나다. 당시의 팀이 환상적이었기 때문이다. 오해하지 마시라. 맨시티전 막판에 터진 스콜스의 골도 아름다웠지만 그들을 완전히 때려눕혔다는 사실이 더 환상적이었다."

"내가 맨유 선수 중 가장 아끼는 선수는 영원히 칸첼스키스일 거다. 그가 해트트릭을 기록했기 때문만이 아니라 한동안은 세계 최고의 오른쪽 윙어였기 때문이다. 직접 세 골을 터트리면서 그날의 첫 골이었던 칸토나의 득점을 어시스트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