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25/01/2014 
페이지 1 중 2 다음 » 

마타를 소개합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첼시에서 후안 마타를 영입했다. 여기 올드 트라포드에 새롭게 합류한 선수에 대한 귀중한 정보를 준비했다...

출생 1988/04/28; 스페인 부르고스

배경 마타는 첼시 입단 이후 바로 영향력을 발휘하며 바클레이스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스타 중 한 명으로 입지를 다졌다. 이 세계 최고 수준의 설계자는 스탬퍼드 브릿지에 데뷔한 2011/12시즌 2골을 터트렸고, 지난 시즌에는 11골을 몰아 넣었다. 레알 마드리드의 B팀에서 뛰었던 그는 발렌시아로 자리를 옮긴 뒤 라 리가에서 가장 뛰어난 선수 중 하나로 인정받았다. 첼시는 2011년 치열한 경쟁 끝에 그를 영입했는데, 당시 아스널이 관심이 있다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다. 그리고 마타는 뛰어난 활약을 펼치며 팬들의 믿음을 얻었다. 그는 처음으로 전체 시즌을 소화한 후 클럽 '올해의 선수'로 뽑히며 FA컵과 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 우승 메달 옆에 새로운 상패를 추가했다. 대표팀에서의 경력은 더욱 인상적이이다. 월드컵과 유로 대회에서 스페인 대표팀의 일원으로 우승을 경험한 마타는 2010년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는 단 한 경기에 교체 출전했으나 2012년 유로 대회에서는 이탈리아와의 결승전에서 골을 기록했다. 이 25세의 선수는 2011년 유럽 21세 이하 대표팀에서 주장 완장을 찬 채 우승컵을 들어 올렸고, 2012년 런던 올림픽에서도 주장을 맡았다.

어디서 뛰나? 홈 경기에서는 대부분 10번 역할을 맡았으나 왼쪽 측면에서 뛰기도 하며, 그라운드 전역에서 상대 수비진을 무너트릴 수 있는 창조력을 지녔다. 그는 첼시 공식 웹사이트와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밝혔다: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