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11/09/2013 
페이지 1 중 2 다음 » 

조지 베스트의 데뷔

1963 년 9 월 14 일 홈에서 열린 WBA 전에서 조지 베스트가 데뷔했다. 맷 버스비 감독이 1961년부터 직접 지켜본 선수였다. 선이 가늘고 수줍은 많은 소년이 세계에 첫 발을 내딛던 날이다

버스비 감독은 유소년팀 코치들에게 "이 선수의의 스타일을 바꾸려고로 말라. 본인이 스스로 생각을 하게 도와줘라. 특별한 재능을 가졌다”고 말했다는 전언이 있다.

WBA와의 경기 당일 아침. 베스트는 본인이 경기에 출전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실사 후 올드트라포드로 향하는 버스안에서 버스비 감독은 베스트에게 출전 소식을 전했다.

후일 버스비 감독은 이 날에 대해 이렇게 회고했다.“경기가 시작되자 베스트는 마치 오랫동안 최고의 리그에서 활약한 선수처럼 행동했다. 상대를 농락했고, 경기를 지배했다. 1군 데뷔 순간부터 베스트는 경쟁력을 갖춘 선수였다.

당시 경기에서 베스트와 맞선 WBA의 수비수 그레엄 윌리엄스는 베스트의 면모에 고전했다. 리그에서도 강한 수비수로 정평이 난 선수였다. 결코 수비지 않은 선수였지만 베스트는 당당했다. 

윌리엄스는 당시에 대해 “어려운 경기를 했다. 화가 나기도 했다, 하지만 베스트가 언젠가 엄청난 선수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며 회상했다.

베스트는 후반에는 반대방향으로 자리를 옮겼다. 윌리엄스와 맞붙지 않았다. 당시에 대해 배스트는 “나는 신인이었다. 공이 나에게 올 때 마다 다른 선수에게 패스를 해 주려고 했다”고 당시의 플레이를 성명했다.

경기에서 맨유는 1-0으로 승리했다. 버스비 감독은 베스트의 플레이에 만족했다. 하지만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