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23/10/2013  Report by Nathan Thomas
페이지 1 중 2 다음 » 

#3 - 바비 경의 마지막 골

바비 찰튼 경은 뛰어난 득점력으로 명성을 얻었다. - 대표팀 활약상 그 세 번째 이야기에서는 잉글랜드 대표팀에서의 그의 49번쨰 골-여전히 깨어지지 않은 기록-을 되돌아 본다.

선수: 바비 찰튼
경기: 콜롬비아 0-4 잉글랜드, 콜롬비아 보고타, 1970년 5월.

잉글랜드는 1970년 월드컵을 앞두고 치른 콜롬비아와의 경기에서 편안하게 2-0으로 앞서가고 있었다. 그때 공이 페널티 에어리어 모서리에 있던 미드필더 마틴 피터스의 발에 걸렸다.

피터스는 공을 간단히 컨트롤한 뒤 잉글랜드의 9번에게 백패스했다. 그리고 바비 찰튼은 선수 경력 내내 수없이 연출했던 장면을 재현하듯 막을 수 없는 슈팅으로 골대 위쪽 모서리를 꿰뚫었다.

당시는 본인도 알 수 없었지만 이 골은 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스타가 국제 경기에서 터트린 마지막 골이었다. 잉글랜드에서 그가 수립한 49번째 골은 48골의 게리 리네커만이 근접한, 그리고 이후 몇 십년 동안 수많은 공격수들이 도전하고 있는 역사상 최다 득점 기록이다.

찰튼은 이 골로 반세기 가까이 이어질 전설을 만들었지만, 사실 그의 전설은 이미 완성된 태였다. 그는 뮌헨 참사로 무너졌던 맨유를 유러피안컵의 영광으로 이끌었고, 1966년 월드컵 우승을 차지한 기계 같은 잉글랜드의 가장 핵심적인 부품이었다. 그는 축구 역사상 가장 잘 알려지고 가장 큰 사랑을 받았던 선수 중 한 명이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