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08/05/2013  Report by S Bartram, S Bibby

챔피언 리뷰: 12월

ManUtd.com은 20번째 우승까지의 여정 중 12월을 돌아본다...

개요 레딩에서 아슬아슬한 경기를 펼친 것으로 시작한 맨유의 시즌 중 매우 필수적인 시기다. 하지만 견고해진 수비력은 맨체스터 더비에서 좋은 결과에 필요한 기초를 보여줬다. 올드트라포드에서 벌어진 선덜랜드와의 경기에서는 전반 45분 동안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스완지 시티와의 경기에서 시즌 26경기 만에 첫번째 무승부를 기록했다. 뉴캐슬전에서는 추가시간 결승골이 터지기 전까지 세 골이나 내주며 어려움을 겪었지만 결국 승리했다. 12월 마지막 경기인 웨스트브롬위치 앨비언전을 승리로 장식하며 마무리했다.

결정적인 순간 이티하드 스타디움에서의 추가시간. 종료 5분을 남겨두고 2-2로 팽팽하게 맞선 상황에서 많은 팀들은 승점 1점에 메달릴 것이다. 맨유는 그렇지 않았다. 25야드 프리킥을 로빈 판 페르시가 성공시키며 맨시티 원정에서 2년 만에 승리를 거뒀다.

스타 플레이어 로빈 판 페르시는 맨유에서만 이 달의 선수상을 향해 나간 게 아니다. 프리미어리그에서도 동등한 평가를 받았다. 그는 6경기에서 가치있는 5골을 기록했다. 한 골은 선제골, 한 골은 동점골, 또 한 골은 추가골이었고, 나머지 두 골은 결승골이었다.

순위 맨시티와 선덜랜드에 차례로 승리를 거두고 맨유는 멀리 달아나기 시작했다. 2013년이 시작할 때 7점차로 앞서 나갔고, 맨유는 뒤를 돌아볼 일이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