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29/04/2013 
페이지 1 중 4 다음 » 

맨유는 어떻게 리그에서 우승했나

맨체스터 시티, 그리고 시즌 초반 치고 나갔던 첼시와의 경쟁에서 승리하며 바클레이스 프리미어리그 정상에 오르기까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경로를 되짚어 보자.

문단마다 해당 달이 끝날 때 세 팀의 리그 순위와 승점을 정리했다.

8월
시즌 개막 후 8월 한 달 사이 무패를 달린 팀은 첼시가 유일했다. 로베르토 디 마테오가 이끌던 유럽의 챔피언은 10위권 밖에서 시즌을 마감하게 될 세 팀 뉴캐슬과 레딩, 위건을 만나는 대진운 속에 승점을 단 1점도 잃지 않았다. 한편 맨유는 에버턴전 패배로 시즌을 시작했지만 올드 트라포드에서 풀럼을 3-2로 누르며 분위기를 반전했다. 특히 첫 골은 맨유가 여름에 영입한 로빈 판 페르시와 카가와 신지의 협력 플레이에서 나왔다. 맨유와 마찬가지도 2경기를 치른 맨시티는 사우스햄튼을 눌렀으나 안필드에서는 리버풀과 무승부를 기록했다.
첼시 - 1위 (9점); 맨시티 - 5위 (4점); 맨유 - 7위 (3점)

9월
맨유와 맨시티는 첼시보다 덜 치렀던 한 경기에서 나란히 승리를 거뒀다. 맨유는 판 페르시의 해트트릭을 앞세워 사우스햄튼을 격파했고, 맨시티는 추가시간 터진 카를로스 테베스의 극적인 결승골로 퀸즈 파크 레인저스에 승리했다. 첼시는 대표팀 휴식기 이후 처음으로 QPR에게 승점을 내줬지만, 스토크전 승리에 이어 아스널을 상대로도 원정에서 인상적인 승리를 만들어냈다. 맨유는 오랜 라이벌인 리버풀 원정에서 2-1 낙승을 거뒀으나 나머지 두 경기에서는 1승 1패(위건전 4-0 승, 토트넘전 2-3 패)를 기록했다. 맨시티는 두 경기(스토크, 아스널)에서 무승부에 그쳤고 풀럼에는 가까스로 승리했다.
첼시 - 1위 (16점); 맨유 - 3위

페이지 1 중 4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