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29 April 2013  Report by Ben Hibbs
페이지 1 중 2 다음 » 

챔피언 리뷰: 8월

ManUtd.com은 20번째 우승까지의 여정을 돌아보기 위해 흥미진진했던 지난 8월로 거슬러 올라간다...

개요 맨유는 유일하게 경기에 나설 수 있던 중앙 수비수 네마냐 비디치가 에버턴전에서 부상을 당하며 상서롭기 못한 시작을 맞았다 - 그리고 그는 이후 8달 동안이나 공식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 마이클 캐릭이 그의 곁에서 중앙 수비를 맡았지만, 맨유는 에버턴의 공중 폭격에 완전히 산산조각났다. 맨유는 경기를 산뜻하게 시작하고도 마루아네 펠라이니에게 결승골을 내주며 0-1로 패했다. 홈에서 열린 풀럼전에서는 훨씬 상황이 좋았다. 로빈 판 페르시와 카가와 신지가 나란히 홈 데뷔골을 터트렸고, 하파엘도 한 골을 보태며 3-2 승리를 만들어냈다.

결정적인 순간 로빈 판 페르시는 아스널을 떠나 맨유에 합류하자마자 펄펄 날았다. 그의 득점 능력은 이후 맨유의 우승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지만, 합류 당시에는 "나는 언제나 내 안에 있는 꼬 마아이의 목소리에 귀 기울인다. 그는 뭘 원하나? 그 아이는 내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라 외쳤다"는 소박한 소감을 전했다.

스타 플레이어 판 페르시를 외치는 목소리가 높을 것 같지만, ManUtd.com 이달의 선수 투표에서는 카가와 신지가 승리했다. 이 일본 출신의 전략가는 올드 트라포드에서 일찌감치 골맛을 보며 존재감을 자랑했다.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