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26/03/2012  ManUtd.kr
페이지 1 중 3 다음 » 

퍼거슨 감독 칼럼 - 풀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지금 올바른 시기에, 올바른 위치에 있다. 무엇보다 올바른 선수들과 함께 리그 일정을 헤처나가고 있다. 우리 선수들은 올 시즌이 끝나기 전에 맨체스터 시티를 잡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했다. 그리고 결국 선두를 탈환했다. 이제 전진만이 남아있다. 내 선수들이 흘린 노력과 땀은 충분히 정상의 값어치가 있다.

지난 2월은 많은 일이 있었다. 첼시와의 경기에서 무승부를 거둔 후 노르위치, 토트넘 그리고 울버햄프턴을 만나며 나름대로 좋은 내용을 보여왔다. 특히 최근 울버햄프턴과의 경기에서 다섯 골을 넣은 것은 유로파리그에서 탈락한 후 겪었던 충격을 이겨내기에 충분했다고 본다.

올 시즌 유로파리그에서 우리가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결과로 받는 비판은 모두 정당하다고 본다. 내 자신 역시 나의 판단에 대한 비판을 겸허하게 받아들이겠다.  어린 선수들에게 기회를 주면서 그들의 성장을 도우려고 했지만, 어찌보면 그들에게 너무 많은 것을 요구했던 것 같다.

우리는 언제나 다음 라운드로 통과할 수 있을 걸이라는 생각을 가졌고, 또 내 자신 역시 챔피언스리그에서도 너무 빠르게 밀어붙인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올 시즌의 경험이 장기적으로는 분명 교훈이 되고 도움이 될 것이라 믿는다. 물론 팀의 승리를 원하는 팬 여러분들의 입장에서는 받아들이기 힘든 일이다. 하지만 분명 말하고 싶은 것은 우리와 상대한 빌바오가 예상 밖의 강한 전력으로 나왔다는 것이다. 특히 자신의 홈 구장에서는 더욱 그랬다. 어떤 선수들은 12킬로미터를 뛴 선수가 있고(UEFA 기록, 평균 10킬로미터), 정말

페이지 1 중 3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