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03/05/2011  Reported by Sir Alex
페이지 1 중 2 다음 » 

알렉스 퍼거슨 칼럼: 샬케전

축구에서 성공의 비밀 공식을 알아냈다고 생각하는 것은 언제나 위험한 일이다. 
그러나 우리 선수들이 자신들의 플레이에 대한 믿음과 동료 선수들을 향해 보여주는 신뢰에 대해서는 칭찬을 하지 않을 수가 없다. 그 점은 우리 팀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고 있다. 
우리는 지난 1차전에서 원정골을 허용하지 않으며 챔피언스리그 결승전까지 한 발 앞으로 다가섰다. 이번 시즌 아직까지 챔피언스리그에서 원정골을 기록하지 않았다는 사실이 그것을 말해주고 있다. 
지난 2-3년 동안 우리는 유럽 무대를 대하는 방식을 발전시켜 왔고, 무너트리기 힘든 팀이 되어 왔다. 지난 주 샬케 원정 1차전에서 다시 한번 그러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유럽 무대에서는 더욱 특별한 자신감과 집중력이 필요하다. 지난 독일에서 우리가 보여준 볼 소유에 대한 컨트롤은 정말 일급이었다. 
만약 우리 선수들이 랄프 랑닉 감독과 샬케 선수들의 방문 때 당시의 플레이 수준을 다시 한번 보여줄 수 있다면, 이번 달 말 스페인의 강호 중 한 팀과 웸블리에서 만날 수 있을 것이라 자신하고 있다. 
그러나 샬케는 강팀이고, 어떤 것도 당연하게 받아들여서는 안된다. 그리고 지난 주, 우리가 경기를 압도했음에도 불구하고, 골문을 열어제친 것은 후반에나 가능했다는 것을 기억하자. 
당시 상대 골키퍼 마누엘 노이어의 활약 덕분이었다. 독일 국대 골키퍼인 노이어는 우리를 상대로 한 유럽 무대 골키퍼 중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나는 우리 홈 팬들이 샬케, 그리고 특히 라울을 환영할 것이란 것을 알고 있다. 그들의 축구는 매우 훌륭하기 때문이다. 지난 2003년 베르나베우에서 벌어진 챔피언스리그 8강 당시 우리를 상대로 두 골이나 기록하며 세계 최고의 선수로 떠올랐던 라울을 기억하고 있다. 
비록 당시 라울은 맨체스터에서 벌어진 리턴 매치에는 부상으로 올지 못했었지만, 우리가 4-3으로 승리했던 것은 생생히 기억한다. 비록 1,2차전 합계로 우리가 4강에 진출하는 데는 실패했지만, 우리 홈 팬들은 해트트릭을 기록한 호나우두를 향해 기립 박수를 보내며 특별한 찬사를 보내는 것을 막을 수는 없었다. 
경기 후 우리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