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23/02/2011  Report by Bruno Rozga
페이지 1 중 2 다음 » 

마르세유 정보: 전술

프랑스 축구 전문가 부르노 로즈가씨가 전하는 마르세유의 전술에 관한 정보들이다..

전술적으로 마르세유는 스타 플레이메이커인 루초 곤잘레스에 많은 부분을 의존하는 편이다. 스피드는 느린 곤잘레스지만, 경기를 읽는 능력이 날카롭다. 주로 오른 쪽 측면을 공략하는 그는 공중볼에도 능하다.

하지만 현재 마르세유의 상황상 그를 어떻게 활용할 지는 데샹 감독의 몫. 마르세유는 최근 4-1-2-3 전술을 사용했는데, 당시 곤잘레스는 로익 레미, 브란다오, 안드레-피레 기냑의 공격 트리오 밑에서 이들을 받쳐주는 역할을 했다. 바로 부상당한 플레이메이커 마티우 발부에나의 자리를 대신했던 것.

동시에 데샹 감독은 보다 수비적인 미드필더들인 베누아 체이루, 에두아르도 시세, 찰스 카보레등을 통해 공격적인 곤잘레스를 보완해왔다. 최근 기냑의 왼쪽 공격은 잘 먹혀 왔지만, 현재 부상으로 기냑을 잃은 지금 데샹 감독의 선택이 궁금해진다.

데샹은 최근 공격적인 스타일을 유지해 왔다. 프랑스 리게 앙에서 최근 5경기 4승으로 팀 순위를 3위까지 끌어 올렸다. 그러나 득점력은 그리 풍요롭지는 않았다. 하지만 지난 첼시전에서 4-5-1을 사용하며 1-0으로 승리했던 모습을 맨유는 반드시 염두에 두어야만 할 것이다.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