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27/09/2010  Report by Stewart Gardner, MUTV

블로그: 실점은 이제 그만!

MUTV 해설자 스튜어트 가드너가 최근 많은 실점을 기록하는 현상에 대해 얘기해본다...

제발 1-0 승리를 하던 때로 되돌아가자! 그런데, 그건 또 맨유다운 방식이 아니지 않은가?!

간단히 말해, 최근 맨유 선수들은 너무 많은 실점을 허용하고 있다. 여섯 번의 리그 경기에서 아홉 실점이란 수치는, 지난 시즌 전체 실점 숫자의 1/3에 해당하는 것이다.

2시즌 전, 맨유는 14경기 연속 무실점이라는 프리미어리그 기록을 세웠다. 11월 초부타 2월 말까지 리그에서 한 골도 실점을 하지 않은 대단한 기록이었고, 이 기록은 프리미어리그 우승으로 이어졌다.

현재 맨유 선수들이 집중해야 할 부분은 바로 실점을 막는 것이다. 득점은 현재 아무런 이슈가 되지 않고 있다. 따라서 뒷문만 잠그는 데 성공한다면, 앞으로 괜찮을 것으로 보인다.

문제는, 1-0 승리는 사실 맨유 다운 경기는 아니라는 것이다. 토요일 맨시티가 첼시를 1-0으로 이기는 것을 지켜보면서, 지루했다는 사실을 감출 수는 없는 노릇이었다. 확실히 맨유가 올드 트라포드에서 그렇게 이기는 광경은 별로 보고 싶지 않았다.

페이지 1 중 3 다음 » 


이번 시즌 맨유 수비진에 문제라도 생긴 것일까? 공격력을 약화시키지 않고 수비를 강화할 방법은 무엇인가?

여러분의 의견을 토킹레즈 게시판에 남겨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