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26/10/2010  Report by Adam Bostock

컵 대회 도전 50년사

1960년 10월 26일, 정확히 50년 전 그 날, 올드 트라포드는 역사상 첫 컵 대회를 치르게 되었다.

당시 신설된 '풋볼 리그 컵'은 1960년대 대중들의 관심을 모으는 데는 실패했었다. 첫 경기 엑스터 시티와의 시합에 모인 관중 수는 불과 15,662명으로, 주중 맨유 vs 웨스트햄(6-1승)의 리그 경기에 모인  관중 수 33,697명의 절반도 안 되는 숫자였던 것.

이러한 대중들의 무관심은 당시 언론의 컵 대회에 대한 부정적인 보도도 한 몫을 했었다. '더 타임즈'는 "우리의 경기가 의미없고, 지루한 새로운 대회로 인해 방해 받게 되었다"라고 보도했으며, 울버햄프턴의 의장은 대회 시작을 알리며 "최고로 흥미로운 경기는 아니지만"이라 선언하기도 했다.

혹은 당시 맨체스터 팬들이 선발 선수 명단을 미리 훔쳐 보았기 때문일 지도 모른다. 바로 30년 뒤 퍼거슨 감독의 전략과 꼭 같은 전략이 이미 시행되고 있었던 것. 맷 버스비 감독은 리그 컵 대회를 스타 선수들에게 휴식을 주고 어린 선수들에게 기회를  주는 기회로 활용했던 것이다.

당시 버스비 감독의 도박은 적중했다. 비록 보비 찰튼, 빌 폴크스, 해리 그렉,

페이지 1 중 2 다음 » 


역사의 주인공들

올드 트라포드 역사상 첫 리그 컵 대회에 나선 죠니 자일스와 알버트 퀵살

1960년 10월 26일 수요일
리그컵 1라운드
맨유 4-1 엑스터 시티

출전 선수
데이비드 가스켈
토니 듄
죠 카롤란
노비 스타일스
로니 코프
지미 니콜슨
알렉 도슨
죠니 자일스 (1득점)
알버트 퀵살 (2득점)
마크 피어슨 (1득점)
알버트 스칸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