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09/11/2010  Report by James Tuck
페이지 1 중 3 다음 » 

블로그: 왜 우리는 더비전을 사랑하는가?

항상 프리미어리그 일정이 발표되는 시기가 오면, 제일 먼저 찾는 경기들은 언제나 리버풀과의 두 경기가 된다. 그리고 첼시전, 그 다음 맨시티 전 일정을 찾아보게 된다.

내게 있어서 맨체스터 더비는 세번째가 되는데, 이는 내가 순수 맨체스터 토박이가 아니어서  일 수도 있다. 나는 맨체스터와 리버풀 중간 쯤에서 살았기 때문에, 많은 악명높은 리버풀빠들을 알고 있다. 그리고 어쩌면 맨시티와의 경기가 다른 두 팀 만큼 중요하지 않아서 였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최근 굉장한 변화가 오고 있다. 오랫동안, 맨유 팬들에게 맨체스터 더비는 흥미로운 경기긴 했지만, 패할까 걱정이 되는 경기는 아니었다. 아직 학생이던 1994년 맨유가 맨시티를 5-0으로 이기자, 맨유 팬들이었던 친구들이 맨시티 팬이었던 친구를 조롱했던 광경이 아직도 기억이 날 정도니까.

그러나, 이제 맨시티는 세계 최고의 갑부 클럽이 되었고, 전 맨유 선수였던 카를로스 테베스를 선봉으로 이제 인정할 수 밖에 없는 힘을 갖추어 가고 있다. 물론 아직은 돈키호테 처럼 예측할 수 없는 팀이긴 하다. 이번 시즌 리버풀과 첼시를 격파했지만, 선덜랜드와 울버햄프턴에게 무릎을 끓기도 했으니.

그러나 다비드 실바, 테베스, 엠마누엘 아데바요르와 같은 선수들이 이끄는 공격은 재능이 넘쳐 보인다. 비록 아직 맨시티가 우승에 도전할 만한 팀으로 보이지 않는 것도 사실이지만, 결코 이번 수요일 일전이 가벼워 보이지 않는 것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인 것이다.

페이지 1 중 3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