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30/06/2010 

월드컵 리뷰: 대한민국

대한민국은 힘든 B조를 뚫고 16강에 진출하는 데 성공했다. 그러나 8년 전 4강의 영광을 재현하는 데는 실패했다.

맨유 출신 선수: 화면 어디나 잡히는 대한민국의 주장 박지성
국가: 대한민국
출전 기록: 4경기 1득점
결과: 그리스(2-0승), 아르헨티나(1-4패), 나이지리아(2-2무), 우루과이(1-2패)
한 마디로: 8강까지 가는 데는 역부족이었지만, 박지성은 대한민국의 자긍심을 남아공에서 떨친 태극 전사의 하나로 손색이 없었다.

무슨 일이 있었나? 대한민국은 아시아 예선을 무패로 통과했다. 그러나 남아공 캠프에 도착했을 때, “기대가 너무 높다”며 부담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첫 경기 그리스 전을 완벽하게 승리하며, 기대감을 높였지만, 두 번째 경기 아르헨티나 전에서 리오넬 메시를 막는데 실패하며 16강 진출에 불안감을 드리우기도 했다. 그러나 태극 전사들은 나이지리아와의 조별 예선 최종전을 전력을 다해 무승부로 마감하며 원정 사상 첫 16강의 위업을 달성해 냈다. 그리고 허정무 감독은 2002년 4강 신화를 재현하겠다고 공언하기도. 그러나 비가 쏟아졌던 16강전, 우루과이를 상대로 선전을 했지만 끝내 벽을 넘는 데는 실패했다.

페이지 1 중 2 다음 » 


월드컵 레즈

다섯 명의 ManUtd.kr의 에디터들은 이번 월드컵 기간 동안 맨유 선수들이 속한 다섯 나라에 관한 소식을 블로그로 전해왔다. 이제 그들의 입을 통해 월드컵을 마무리한 선수들의 이야기를 정리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