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판 뉘스텔루이는 자신의 첫 득점 기회를 만들어 냈고, 또 양보했다. 우리는 그의 장점을 잘 보았다. 페널티 박스에서 판 뉘스텔루이는 무척 날카롭다. 만약 박스 안에서 그가 볼을 받는 다면, 곧 득점을 해낸다고 볼 수 있다"
-데이비드 베컴. 판 뉘스텔루이 데뷔전 이후

판 뉘스텔루이의 데뷔전 하이라이트 보러가기 GoGo!!
19/08/2010  Report by James Tuck

오늘의 역사: 판 뉘스텔루이의 데뷔

루드 판 뉘스텔루이는 맨유에서의 5년 동안 엄청난 골 폭풍을 몰아쳤었다. 219경기에서 150득점을 올린 그는 맨유 통산 9번째 최다골 선수로 기록되어 있다.

2001년 맨유에 입단한 이후, 알렉스 퍼거슨 감독이 PSV 아인트호벤 출신의 판 뉘스텔루이 영입을 위해 1900만 파운드를 지불한 이유에 대해 팬들이 알아차리기 까지는 그리 오랜 시간이 필요하지 않았다. 9년 전 오늘, 그는 주말 경기에서 풀럼을 상대로 리그 데뷔전을 치렀는데, 두 골을 넣으며 팀의 3-2 승리를 홈 팬들 앞에서 이끌어 냈다.

그리고 맨유에서의 첫 3시즌 동안 통산 100호 득점을 만들어 냈다. 데뷔전을 승리로 이끈 판 뉘스텔루이에 대해, 팀 동료였던 데이비드 베컴은 "판 뉘스텔루이는 자신의 첫 득점 기회를 만들어 냈고, 또 양보했다."라고 얘기하며, "우리는 그의 장점을 잘 보았다. 페널티 박스에서 판 뉘스텔루이는 무척 날카롭다. 만약 박스 안에서 그가 볼을 받는 다면, 곧 득점을 해낸다고 볼 수 있다"라고 평가했다.

사진 오른쪽 아래의 카메라 이미지를 클릭하면, 더 많은 판 뉘스텔루이의 데뷔전 장면을 사진으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