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호날두의 데뷔전
2003년 8월 16일, 맨유 4-0 볼턴

"사람들이 호날두를 새로운 영웅으로 부를 것이라 생각한다. 환상적인 데뷔전이었다. 그는 정말 관중들을 사로잡았다."
-알렉스 퍼거슨 감독
16/08/2010  Report by James Tuck

7년 전 오늘: 호날두의 데뷔

오늘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올드 트라포드에서 볼턴을 상대로 30분간 출전하며 자신의 이름을 전 세계에 알리기 시작한 지 딱 7년 째 되는 날이다.

2003년 8월 16일, 당시 18살의 소년이었던 호날두는 벤치에서 일어나 그라운드에 나선 뒤, 그 후 그의 트레이드 마크가 된 화려한 기술들과 빠른 스피드를 선보였다.

이 날 호날두가 볼턴을 4-0으로 유린하는 모습을 본 라이언 긱스는 "그는 굉장한 재능을 가졌다. 만약 오늘과 같은 모습이 이어진다면, 그의 영입은 정말 좋은 결정이었다고 판명날 것이다"라고 평가한 바 있다.

"아직 많은 선수들이 그에 대해 잘 모른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가 곧 널리 알려질 것이다. 팬들 또한 호날두에게 큰 환영을 보내주었다. 그리고 호날두가 그런 팬들의 기대에 부응했다."

"그는 양 발을 모두 잘 쓰며, 예측 불가능한 기술을 지녔기 때문에 수비수들이 그에게 속기 쉽다. 수비수들에게 호날두는 악몽이 되리라 예언한다. 따라서 그가 우리 편인 것이 무척 기쁘다."

사진 오른쪽 하단의 카메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호날두의 데뷔 모습을 사진으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