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오래된 적들간의 만남
1926년 4월 17일
브리티시 홈 챔피언쉽
잉글랜드 0
스코틀랜드 1 (잭슨)
관중수: 49,429

잉글랜드: 테디 테일로, 로이 굳올, 토미 모트, 윌리스 에드워즈, 잭 힐, 죠지 그린, 디키 요크, 시드 퍼데푸트, 테드 하퍼, 빌리 워커, 지미 러펠
스코틀랜드: 빌 하퍼, 족 허튼, 윌리 맥스테이, 지미 깁슨, 윌리 서머스, 지미 맥뮬란, 알렉 잭슨, 알렉 톰슨, 휴즈 갈라쳐, 앤드 커닝험, 알렉 트롭

17/11/2009  Report by Steve Bartram

OT100주년: #6 세계로 가자

잉글랜드 축구의 위대한 구장 중 하나로 건림된 지 16년째 되던 해, 올드 트라포드는 첫 번째 국제 대회의 개최지로 선정되었다….

뒷배경: 잉글랜드 축구협회(FA)는 지난 1911년 FA컵 결승 재경기와 1915년 FA컵 결승전이 순조롭게 진행된 것에 감명을 받았다. 1924년 웸블리 구장에서 열린 잉글랜드와 스코틀랜드간의 영국 홈 챔피언쉽(British Home Championship),경기의 저조한 관중에 실망한 FA는 그 대안으로 1926년 대회는 올드 트라포드를 그 개최 구장으로 선정하기에 이른렀다.

사건: 첫 두 경기에서 잉글랜드가 고전한 반면, 스코틀랜드는 웨일즈(3-0승), 아일랜드(4-0승)를 압도하며 이미 우승을 확보한 상태였다. 스코틀랜드는 알렉 잭슨의 이른 득점을 앞세워 잉글랜드를 손쉽게 제압했고, 결국 잉글랜드는 4개국 중 최하위에 머무르고 말았다. 이 대회에서 잉글랜드는 통산 89번 출장에 단 세 번의 우승만을 기록하였다.

그 뒤에 벌어진 일: 그 후로 OT는 잉글랜드 국제 대회의 개최지로 연달아 선정이 되었다. 특히 21세기초 웸블리 구장이 재건축을 하는 동안 OT가 그 역할을 대신하였다. 오래된 적(Auld Enemy: 잉글랜드 v 스코틀랜드전을 이르는 통칭)간의 OT에서의 격돌은 1926년이 처음이자 마지막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