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13/11/2009  Report by Steve Bartram

OT100주년: #2 FA컵 결승전

OT100 주년 번째 이야기는 1911 FA 결승컵 결승 , 브래드포드 시티와 뉴캐슬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 관해서이다 . 잉글랜드 최고의 결승전이 처음으로 올드 트라포드에서 열린 것이다 .

배경 : 아직 웸블리 구장이 건설되기 이전, 잉글랜드 축구협회(FA)는 결승전을 런던에 위치한 크리스털 팰리스 경기장이서 열었었다. 그러나 뉴캐슬과 브래드포드간의 결승전은 득점 없이 무승부로 끝이 났고, 4일 뒤 양팀은 올드 트라포드에서 재경기를 가지게 되었다. 이 날 경기에는 5만 8천명의 관중이 모여들며 FA에 더 많은 돈을 벌어다 주었다.

사건: 브래드포드의 주장 지미 스페어스는 15분 경 이날 경기의 유일한 득점을 헤딩으로 올리며 브래드포드의 유일한 메이저 대회 우승을 지켜냈다. 아직 수 천명의 팬들이 경기장에 들어오기 위해 줄을 서고 있을 때였다. 그 결과 유명한 보석 세공인인 메스르 파토리니와 아들들이 만들어 낸 새로운 FA컵은 브래드포드의 품에 안기고 말았다.

페이지 1 중 2 다음 » 


우승컵을 가져 간 브래드포드
1911년 4월 26일
브래드포드 시티 1 (스페어스)
뉴캐슬 유나이티드 0
관중수: 58,000

브래드포드 시티: 마크 멜러스, 로버트 캠벨, 데이비드 테일러, 죠지 로빈슨, 밥 토란스, 지미 맥도날드, 피터 로간, 지미 스페어스, 프랭크 오루크, 아치 디바인, 프랭크 톰슨

뉴태슬 유나이티드: 지니 로렌스, 빌리 맥크라켄, 토니 휫손, 콜린 바디치, 윌프 로우, 데이비드 윌리스, 조크 루더포드, 죠지 조비, 지미 스튜어트, 샌디 히긴스, 죠지 윌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