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10/11/2009 
페이지 1 중 5 다음 » 

[EPL] 첼시, 선두 유지할 수 있을까?

라이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마저 제압하며 쾌속순항 중인 첼시가 4년 만의 EPL 우승 탈환을 성공할 수 있을까?

9일 새벽(한국시간) 영국 런던 스탬포드 브리지에서는 첼시와 맨유의 '2009/201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12라운드 경기가 열렸다. 시종일관 양보 없는 접전이 이어졌지만 승리는 후반전 존 테리의 득점에 힘입은 첼시의 몫으로 돌아갔다.

승점3점을 챙긴 첼시는 승점30점 고비에 가장 먼저 올라서며 리그 선두를 공고히 했다. 또 선두 유지에 분수령이 됐던 맨유전을 승리로 장식함으로써 상승세에 한 층 더 탄력을 받게 됐다. 하지만 주전술인 다이아몬드 전형이 약점을 노출하기도해 향후 첼시의 선두유지는 추이를 지켜봐야 될 전망이다.

철의 장벽 형성한 수비진
이날 경기는 첼시의 우세로 진행될 것이란 전망이 지배적이었다. 첼시의 올 시즌 위용이 워낙 드높았고, 경기 장소가 첼시의 안방이었기 때문이다. 첼시는 맨유전 전까지 홈에서 11경기 무패가도를 달리고 있었다. 또 최근 불안한 경기를 선보였던 맨유의 전력도 전망에 한몫했다.

하지만 첼시를 맞이한 맨유의 내공은 EPL 3연속 우승의 주인공답게 결코 만만치 않았다. 특히 허리진을 두텁게 한 4-5-1 전술이 주효했다. 첼시가 자랑하는 미드필더 진영에 오히려 우위를 보이며 수차례 기회를 잡아갔다.

페이지 1 중 5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