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박지성은 무척 중요한 존재다. 윙어는 중앙 미드필더를 지원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는 자신이 어디에 필요한지를 아는 전술적 지각 능력을 갖고 있다. 거기에 항상 공격 진영으로 나아갈 수 있는 에너지를 갖고 있어서, 상대하기가 무척 힘들다."

- 르네 뮬렌스틴
06/09/2010  Report by Rene Meulensteen
페이지 1 중 2 다음 » 

블로그: 미드필드의 무수한 별

1군 코치 르네 뮬렌스틴이 맨유의 미드필드진이 2008/09시즌에 보여준 활약을 평가한다...

대부분의 경기에서는 미드필드에서 승부가 결정된다. 상대가 위험한 플레이를 펼치거나 기회를 만들 수 없도록 막아서는 곳이 바로 미드필드다. 우리와 같은 팀에서는 창조력과 위치의 교환, 예민한 패스가 만들어지는 곳이기도 하다. 우리의 미드필드는 수비부터 공격까지, 모든 것을 연결하고 있다.

우리는 중앙과 측면에 다양한 조합을 활용할 수 있다. 그런 예측 불가능성이 우리를 상대하는 팀들을 어렵게 만든다. 우리는 긱스와 스콜스라는 노장도 보유하고 있다. 우승컵을 거머쥐는 일이 어떤 것인지 알고 있기 때문에, 여전히 팀에 커다란 공헌을 하는 선수들이다. 그리고 마이클 캐릭과 대런 플레쳐, 안데르송, 대런 깁슨도 있다.

캐릭은 점점 더 발전하고 있다. 우리는 그의 전방 돌파가 더 발전하도록 돕고 있으며, 그는 좀 더 수비적인 움직임을 보여줄 수도 있다. 그는 전술적인 지능과 함께 그런 플레이를 해낼 수 있는 자제심도 갖고 있기 때문이다. 플레쳐는 경합 상황에서 환상적인 움직임을 보여주며, 아마 그런 면에서는 우리 미드필더 중 최고라고 할 수도 있을 것이다. 우리가 어떤 선수를 막아내길 원하면, 그가 그 임무를 해낸다.

안데르송은 시즌이 지날수록 더 강해졌다. 그는 공을 갖고 앞으로 전진하거나, 공간을 찾아내는 패스를 시도함으로써 상대 진영에 침투한다. 그에게서는 더 많은 것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다. 깁슨도 마찬가지다. 그가 1군으로 승격하자마자 환상적인 활약을 펼친 것도 전혀 놀랄 일이 아니다.

측면 요원으로, 박지성은 무척 중요한 존재다. 윙어는 중앙 미드필더를 지원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는 자신이 어디에 필요한지를 아는 전술적 지각 능력을 갖고 있다. 거기에 항상 공격 진영으로 나아갈 수 있는 에너지를 갖고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