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06/09/2010  Reported by Gemma Thompson
페이지 1 중 2 다음 » 

마이크 클렉을 만나보자

다음으로 우리는 체력 및 컨디션 조절을 담당하는 코치 마이크 클렉과 이야기를 해 보았다.

마이크, 클럽에서 당신의 역할을 소개한다면?나의 사무실은 캐링턴 연습구장의 실내 트레이닝 룸이고, 내 일은 어떤 사람이 나를 필요로 하더라도 달려가서 도와주는 것이다. 나는 맨유 1군, 리저브 팀, 그리고 아카데미 소속 선수들을 담당한다. 그들이 야외 운동에 필요한 부분들을 실내 운동을 통해 채워주는 것이 나의 주된 일이다.

실내에서 몸을 만든는 것이 선수들에게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
물론 연습 구장에서 훈련 받는 것만큼 중요하지는 않겠지만, 더 많은 선수들이 실내에서의 트레이닝에 더 많은 시간과 땀을 쏟아서 몸을 만드는 데 열중하고 있다. 왜냐하면 이런 운동이 실제 경기장에서의 활동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맨유 선수들 전부가 실내 트레이닝에 많은 힘을 쏟고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이러한 것과 실제 운동장에서의 훈련량의 조화를 이루는 것이다. 실내 트레이닝장에서의 활동을 지켜보고 조절하는 것과 선수들이 적절한 양을 소화하도록 돌봐주는 것이 나의 임무이다. 왜냐하면 너무 많이 하게 되기 쉽기 때문이다. 선수들은 각자의 트레이닝 계획이 있고, 나는 피트니스 코치인 토니 스트루드윅과 가까이 일하며 그의 팀은 선수들에 개개인에게서 최대의 역량을 이끌어 내는 것을 담당하고 있다.   

당신 가족에게 있어 축구와 맨유는 언제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들었는데….?
글쎄 나는 태어났을 때부터 맨유 팬이었고, 내 두 아들 마이클과 스티븐도 맨유의 유스 소속 선수들이었다. 우리 가족들은 25년 전부터 트레이닝을 해왔기 때문에, 우리 가족은 모두 몸이 장난이 아니다!! 내 아들 다섯은 모두 현재 피트니스 코치이거나 혹은 피트니스 센터와 관계된 일을 하고 있다. 마이클은 현재 선덜랜드의 피트니스 담당 코치이고 스티븐은 맨유에서 파트 타임으로 나와 함께 일을 하고 있다. 그들이 맨유 선수이던 시절 함께 했던 운동들이 내가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