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16/07/2009 

히어로: 디에고 마라도나

디에고 마라도나, 세계 최고 선수로 일컬어지는 그는 맨유의 세 명의 선수에게 영감을 주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리오 퍼디난드
내가 축구를 하게 된 이유는 아마도 디에고 마라도나 때문이다. 나에게 있어 정말로 뛰어난 모습을 보여준 선수는 디에고 마라도나가 처음이었다. 나는 그의 비디오를 모두 가지고 있었고, 언제나 그의 모습을 지켜보기를 좋아했다. 그는 정말 위대한 선수였다. 위대한 팀 플레이어이자 개인으로서도 위대한 선수였다. 내가 보기에는 그는 역대 최고 선수다. 1986년 월드컵 때 잉글랜드 선수들 전체를 제치고 득점한 장면이 기억이 난다. 비록 잉글랜드를 상대로 한 득점이어서 기쁘지는 않았지만, 그 모습을 본다면 그 기술을 동경하고 이렇게 말할 수 밖에 없다. ‘언젠가는 저렇게 하고 말거야’라고. 나는 최선을 다했지만 그와 같은 경지에 오를 수는 없었다. 결국 나는 수비수가 되었다. 지난 시즌 마라도나는 캐링턴 연습구장에 우리가 연습하는 모습을 지켜보러 온 적이 있다. 우리는 학생들 마냥 그를 둘러싸고...

더 많은 내용은 한국 내 주요 서점에서 판매되는<월간 인사이드 맨유> 8월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퍼디난드의 ‘최고의 선수’에 대한 찬사

내가 축구를 하게 된 이유는 아마도 디에고 마라도나 때문이다. 나에게 있어 정말로 뛰어난 모습을 보여준 선수는 디에고 마라도나가 처음이었다. 나는 그의 비디오를 모두 가지고 있었고, 언제나 그의 모습을 지켜보기를 좋아했다. 그는 정말 위대한 선수였다. 위대한 팀 플레이어이자 개인으로서도 위대한 선수였다.
-리오 퍼디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