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06/09/2010 
페이지 1 중 3 다음 » 

블로그: 전술은 변화할 것인가?

많은 선수들이 오고 가는 여름 이적 시장 기간 동안, 맨유의 팬 사이몬 오해어는 맨유의 전형과 전술이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전형적인 퍼거슨이었다. 타블로이드 신문 가쉽란에는 오래된 영입 선수들만 넘쳐나는 가운데, 퍼거슨은 또 다시 우리를 놀라게 했다. 하지만 마이클 오언의 계약서가 마르기도 전에, 우리는 그와 관련된 의문점들이 머릿속에 들기 시작했다. 오언과 안토니오 발렌시아의 영입이 다음 시즌 맨유의 전술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가? 퍼거슨 감독은 최근 맨유 축구에서 보여줬던 물 흐르듯 자유로운 전술을 이어갈 것인가? 아니면 4-4-2로의 회귀할 것인가?

지난 시즌 우리의 바위처럼 견고한 포백 수비진과 골키퍼는 믿을 수 없는 무실점 행진을 펼치며 박수 갈채를 받았고, 잉글랜드 최고 기록을 경신했었다. 하지만, 우리가 그러한 일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우리 선수들 모두가 자신의 몫을 해줬기 때문이다.

 “공격보다 훌륭한 수비는 없다”라는 오래된 격언은 지난 시즌 꼭 들어 맞는 말이었다. 맨유의 원톱과 부지런히 뛰어다녔던 윙어들은 상대편 공격이 채 시작하기도 전에 그들을 차단하였던 것이다. 하지만 그러한 수비에서의 실적을 올리는 동안 우리의 득점력은 지난 2004/05시즌 이래 가장 평범함을 보여준 것도 사실이다.

페이지 1 중 3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