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06/09/2010  Reported by Donghwan KIM
페이지 1 중 3 다음 » 

블로그: 맨유에 나타난 '서울버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홈 구장인 올드 트라포드 주변을 오가는 행인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버스가 등장했다. 한국의 대표 관광지인 경복궁을 배경으로, 붉은 치마폭을 넓게 펼친 한국 전통 미인의 단아한 모습을 담은 이 버스는 단숨에 맨체스터 시민들의 관심을 받았다.

바로 맨유와 파트너십을 맺고 유럽 전역 및 아시아 시장에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는 서울시가 마련한 ‘서울 버스’이다. 맨체스터 지역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래핑 기법(면 전체를 광고로 활용)을 도입한 이 버스는 맨체스터 시민들에게 꽤나 신성한 장면이다. 맨체스터에서 기차로 2시간 거리에 위치한 런던에서는 이런 기법을 사용한 버스를 흔히 볼 수 있지만 맨체스터의 경우 쉽게 볼 수 있는 장면이 아니기 때문이다.

믈론 이미 래핑 기법은 2002년 월드컵을 전후로 버스를 활용한 광고기법 중 하나로 자리잡았고, 한국에서는 생소한 기법이 아니다. 세계 대도시에서 옥외 광고 시장 중 점차 교통 수단을 활용한 광고 매체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이 기법은 버스의 노출면 중 일부를 이용하는 광고가 아닌 버스 전체를 이용하여 유동 인구 밀집 지역에 집중적인 노출이 가능한 기법으로 널리 알려져 있기도 하다.

지난 2월 8일부터 맨체스터 전역을 운행하기 시작한 ‘서울 버스’는 시내 중심부에서 출발, 올드 트라포드를 거쳐 맨체스터 최대의 쇼핑 단지인 ‘트라포드 센터’까지 이어지는 소위 ‘황금 노선’을 운행한다. ‘Visit Korea, Discover Seoul(한국을 방문하고 서울을 발견하세요)’라는 홍보 문구과 함께 아름다운 한국의 모습을 담은 이 버스를 본 맨체스터 시민들은 ‘신기하다’는 반응과 ‘신선하다’는 반응을 함께

페이지 1 중 3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