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06/09/2010  Report by Stewart Gardner, MUTV
페이지 1 중 2 다음 » 

블로그: 우리는 전진한다

2008년 12월 22일, 맨유가 토쿄를 출발해 12시간의 비행을 마치고 맨체스터에 도착했을 때, 나는 선수들을 지치게 한 일본 여행이 맨유의 타이틀 경쟁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라는 의문을 가졌다. 

당연히 시차를 느끼고, 피곤하며 조금은 혼란스러울 수 밖에 없다. 그 당시 맨유는 리버풀에 승점 7점을 뒤지고 있었으며 치뤄야 할 리그 경기 역시 쌓여있었다. 맨유가 이 상황을 어떻게 대처하냐에 따라 당시 판도가 결정됐을 것이다.

그리고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봐라: 맨유는 7경기 연승을 거두었으며 총 득점 결과는 13-0이었다. 리버풀에게 7점을 뒤지고 있던 상황에서 지금은 맨유가 아직 한 경기가 더 남아있음에도 불구하고 승점 2점을 앞서가고 있다.

나는 연승행진의 열쇠는 박싱데이에 첫 승리를 거둔 스토크와의 경기였다고 생각한다. 나는 해설실에서도 여전히 시차의 영향을 느끼고 있었으며 몇 일동안 잠을 이루지 못했다. 분명 선수들도 힘들었을 것이다. - 그들 역시 얼어붇는 추위와 전혀 다른 분위기 속에서 토니 풀리스 진영의 트레이드 마크인 독특한 축구와 싸워야 했다.

그러나 이번 주말 브리타니아 스타디움에서 너무나 쉽게 진 시티와 달리, 맨유는 공격태세를 갖추어 그들의 강건함을 보여주어 1-0 승리를 거뒀다. 그리고 스토크전 이후 맨유는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