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15/12/2009 
페이지 1 중 4 다음 » 

알렉스 퍼거슨 칼럼 - 울버햄프턴

지난 토요일, 애스턴 빌라전에서의 결과는 나에게 충격이었다. 분명 그들은 좋은 팀이지만, 분명 충격적이었다.

우리 팀의 득점력은 지난 시즌에 비해 좋은 편이다. 지난 시즌에는 고작 68득점 밖에올리지 못했다. 우승을 하기에는 충분했지만, 분명 매 경기 상대방을 압도하기엔 부족했다.

지난 시즌 리그 2위를 차지했던 리버풀은 오히려 우리에 비해 9골이나 더 넣었고, 3,4위를 차지한 첼시와 아스널은 우리와 비슷한 득점을 기록했다.

지난 시즌의 득점은 2000년 앤디 콜과 드와이트 요크가 폭발하며 무려 97득점을 올렸을 때 보다는 확실히 떨어지는 기록이었다.

물론 지난 2005년에는 저조한 득점력을 선보였다. 당시 58득점으로 리그 3위에 그쳤는데, 우리는 보통 약 70득점 이상을 기록했기 때문에 지난 시즌의 저조한 득점 기록은 놀랄만한 결과였다. 특히 팀 득점의 25% 이상을 차지한 호날두 혼자서 18득점을 기록했다는 것을 감안하면 여러분들도 느끼는 것이 있으리라 생각된다.

우리는 최근 득점력을 올리기 위해 노력했다. 그리고 현재 리그 16경기만에 34득점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분명 좋은 현상이다. 특히 다른 대회에서 많은 득점을 올리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더욱 긍정적이다.

페이지 1 중 4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