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FA컵 결승 재경기
1970년 4월 29일, 올드 트라포드

첼시 2
(오스굿 78’, 웹 104’)

리즈 유나이티드 1
(죤스 35’)

관중수: 62,078

18/01/2010  Report by Steve Bartram

OT100주년: #34 FA컵 클래식

연장전까지 치렀지만 1970년 결승에서 첼시와 리즈 유나이티드의 승부를 가를 수가 없었다. 그래셔 결국 양 팀은 결승전 18일 후, 올드 트라포드에서 최종 승부를 겨루게 되었다.

배경: 비록 일주일 전 있었던 경마 대회 때문에 웸블리 구장은 흙으로 뒤덮여 있었지만, 최선을 다한 양팀은 결승에서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보여 주었다. 리즈는 두 번이나 리드해 나갔지만 첼시의 반격으로 우승은 뒤로 미뤄 졌다. 결국 재경기가 필요해진 상황에서 올드 트라포드는 1923년 이래 최초로 웸블리 이외에서 열리는 결승 장소로 결정이 되었다.

사건: 알란 클라케의 매혹적인 질주로, 리즈의 믹 존스는 전반 종료 10분전 선제골을 넣을 수 있었다. 비록 리즈는 계속해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였지만, 종료 10분을 남기고 이번에도 첼시는 동점을 만드는 데 성공했다. 피터 오스굿이 찰리 크루케의 크로스를 다이빙 헤딩슛으로 짚어 넣은 것이다. 결국 이번에도 승부는 연장으로 넘어갔다. 첼시의 이안 허친슨은 굉장히 먼 드로잉을 던졌고, 잭 찰리톤에 맞은 볼은 오른쪽 윙백 데이비드 웹에게 기회가 만들어 졌다. 웹은 헤딩으로 공을 집어 넣으며 이번 경기의 영웅이 되었다.

뒤에 벌어진 일: 첼시는 클럽 역사상 최초로 FA컵을 차지했지만, 리즈는 2년을 더 기다려야만 했다. 그 후 FA컵 결승은 2000년 웸블리 구장이 리모델링에 들어갈 때까지 다른 곳에서 열리지 않았다. 그 동안 카디프의 밀레니엄 스타디움에서 6시즌 동안 결승이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