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23/12/2009 
페이지 1 중 2 다음 » 

코치를 만나자#5. 레네 멀렌슈틴

레네 멀렌슈틴 코치는 지난 2008년 9월 3일 1군 코치로 승격되었다. 같은 날 수석 코치로 승격한 마이크 펠란 코치의 후임으로 온 것이었다.

이전까지 기술 담당 코치였던 멀렌슈틴은 맨유 선수들이 어떤 상황에서도 상대 선수들을 제칠 수 있는 기술을 가르치는 일을 맡고 있었다.

이 친근한 네덜란드 출신의 코치는 29세의 나이로 네덜란드 하부리그에서 선수 은퇴를 한 후, 올드 트라포드에서 제 2의 인생을 시작했다. 그는 지난 2001년 처음으로 맨체스터로 건너와, 아카데미에서 유소년들을 가르치는 일에 곧바로 투입되었다.

그는 맨유 코치진의 교습서를 개정하는 일부터 시작해서, 경기 전체에서 기술적인 부분을 집중 담당하였으며, 좋은 선수와 훌륭한 선수의 차이를 만들어 내는 ‘기술과 움직임’에 관한 코칭을 시작했다.

네덜란드의 명 감독인 비엘 코에르베르 밑에서 수업을 받은 바 있는 레네의 방식은 곧 효과를 보기 시작했고, 어린 맨유의 선수들은 기술면에서 놀라운 성장을 보이게 된다.

멀렌슈틴은 곧 캐링턴 연습 구장으로 올라와 선수들에게 일대일 교습을 실시하게 되었고, 라이언 긱스나 루드 판 뉘스텔루이와 같은 1군 선수들도 레네의 도움으로 더 많은 기량 향상을 올릴 수 있었다.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