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06/09/2010 
페이지 1 중 3 다음 » 

박지성, 그는 누구인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13 번 ’, ‘ 산소탱크 ’ 그리고 ‘ 맨유의 심장 ’ 박지성

대한민국 출신의 박지성은 맨유에 합류한 이래 가장 인상적인 시즌을 보내고 있다. 그리고 그의 진가가 이곳 올드 트라포드, 맨체스터에도 알려지기 시작했다.

사실 그가 이번 시즌 동안 영국 언론의 헤드라인을 장식한 일이 많지는 않다. 하지만 영국에서 축구를 담당하는 언론인이라면 누구나 의심없이 인정하는 것이 하나 있다. 바로 그가 빠르게 맨유에서 가장 중요한 선수 중 한 명으로 자리잡았다는 사실이다. 중요한 경기일수록 그의 이름, ‘Ji-sung Park’을 선수 명단에서 찾을 수 있다는 사실은 그에 대한 반증이기도 하다.

이번 시즌 처음으로 프리미어리그에 나선 작년 9월, 첼시전에서 골을 기록한 이후 지금까지 그가 시즌동안 펼친 활약은 충분히 남들에게 인정을 받을만 하다. 2005년 PSV 아인트호벤에서 이적을 한 이후 가장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고 있다고 해도 결코 과언이 아니다.

올해 나이 28, 박지성은 지난해 12월 토트넘과의 경기에서 맨유 진출 통산 100번째 출전이라는 금자탑을 쌓았고, 이후 우승컵을 노리는 맨유의 중요한 일원으로의 역할을 이어가고 있다. 그의 오른쪽 윙어로서의 역동적인 움직임은 매우 인상적이다. 에너지 넘치고 영리한 움직임과 깔끔한 볼 키핑능력 때문에 그는 상대팀에게 진정한 위협이 되고 있다. 비록 그의 활약들이 화려한 그의 동료 스타 플레이어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주목을 받고

페이지 1 중 3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