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22/01/2009  Reported by United Review

포커스: 파트리스 에브라

탄탄한 수비력에 위협적인 공격 가담까지. 프랑스 출신의 파트리스 에브라는 '완성형 측면 수비수'에 가까운 선수다.

에브라는 분명 성공에 안주하는 스타일은 아니다. 지난 시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가장 기복 없는 경기력을 선보인 선수 중 하나였으며, 리그에서 가장 뛰어난 수비수 중 하나로 꼽혔던 그는 2008/09시즌 더욱 성장한 모습이다. 지난 6월 4년간의 재계약에 합의한 이후 새로운 시즌, 더욱 활기찬 움직임을 선보이고 있는 것.

수비와 공격 모두에서 지치지 않는 에너지와 뛰어난 재능을 선보인 그는 프리미어리그에서 가장 뛰어난 왼쪽 수비수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 동의하지 않는 맨유 팬을 찾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에브라는 맨유의 팬들 사이에서 역시 지치지 않는 활력과 에너지로 사랑받고 있는 카를로스 테베스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2006년 1월 맨유에 합류한 이후 에브라는 2년 반이라는 시간 동안 4개의 메이저 대회 우승컵을 안았고 출장 기록은 100경기를 넘어섰다. 맨유 입단 초기의 에브라를 기억하는 팬이라면, 그 사이 그가 얼마나 성장했는지 실감할 수 있을 것이다.

페이지 1 중 3 다음 » 


완성형 측면 수비수 에브라

"아스널의 가엘 클리시와 첼시의 애슐리 콜은 분명 최고다. 그러나 프리미어리그에 에브라보다 나은 왼쪽 수비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그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 폴 파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