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22/01/2009  Report by Joshua Evans
페이지 1 중 3 다음 » 

블로그: 호날두 더하기 열 명이 세계 베스트 11

시상식의 계절이 돌아왔다... 발롱도르 후보자 명단이 공개됐고, 국제축구선수협회(FIFPro) 역시 올해의 선수상을 위한 55인의 후보 명단을 발표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열성팬 조슈아 에반스가 자신만의 세계 베스트 11을 뽑아봤다...

세계 최고의 선수는 누구인가를 놓고 뜨거운 논란이 벌어질 시기가 왔다.

예상하건데 이러한 논란은 건전한 논쟁으로 번질 것이다. 무엇보다 축구 팬들은 근시안적인 존재들이기 때문이다. 개인상이란 팀 스포츠의 정신을 해치는 것일지 몰라도, 그만큼 재미있는 논쟁거리도 없다.

나는 올해만은 이런 논쟁을 일찌감치 마감했다. 도대체 누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넘어설 수 있단 말인가. 전통적인 중앙 공격수가 아닌 선수가 한 시즌 동안 42골을 기록한다는 것은 엄청난 일이다.

그래서 호날두를 포함하는 세계 베스트 팀을 뽑는 편이 훨씬 흥미롭다.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을 하듯, 세계 각지의 선수들을 모아 내가 가장 원하는 팀을 만들어보기로 했다. 4-4-2 포메이션을 기본으로 FIFPro의 명단에 포함된 선수만을 골라서, 나의 드림팀을 구성했다.

골키퍼
맨유의 팬으로써 나는 모스크바에서 보여준 에드빈 판 데르 사르의 영웅적인 선방을 잊지 못할 것이다. 그러나 골문 가운데서 가장 꾸준한 경기력을 보여주는 이는 스페인의 주장 이케르 카시야스라고 생각한다.

페이지 1 중 3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