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22/01/2009  Report by Mike Phelan
페이지 1 중 3 다음 » 

블로그: 오른팔 마이크

마이크 필란은 리저브 팀 코치에서 알렉스 퍼거슨 경의 오른팔, 수석코치가 되기까지의 과정에 대해 이야기했다.

누군가가 이런 기회를 주면서 이 일을 잘할 만한 사람이 나 말고는 아무도 없다고 말한다면 그것은 더 생각할 필요도 없는 것이다. 대답은 "물론 해야죠" 라고 하는 것이다. 최고의 축구팀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르고 싶기 때문이다.

수석코치가 되겠느냐는 제안을 받는 것은 매우 좋은 일이다. 나는 오랫동안 선수로서, 코치로서 알렉스 퍼거슨 감독과 매우 가깝게 일해왔다.그런 점에서 그가 나를 선택하는 것은 그에게도 좋은 일이었을 것이고 나는 그에 걸맞게 잘 해낼 수 있기를 바란다.

나는 내가 1999년 리저브 팀 코치로 처음 유나이티드에서 코치직을 맡게 됐을 때 정말 기뻤다. 나는 스톡포트 카운티의 감독직을 사임한 상태였고 상심에 빠져있는 나를 감독님이 데려왔다. 나는 매우 느린 발전을 보였지만 제일 좋은 발전을 보였던 것 같다. 왜냐하면 나는 많은 것을 보고 내가 하고 싶은데로 일정부분은 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내가 수석 코치로서 특별히 바꿔야 하는 부분은 없었고 모든 것들은 잘 돌아갔다. 만약 큰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면 바꿀 필요가 왜 있겠는가? 시간을 갖고 일정 부분의 변화를 줄 것이다. 그래야 경기력에도 연관이 되고

페이지 1 중 3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