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10/12/2008 
페이지 1 중 3 다음 » 

알렉스 퍼거슨: 맷 버스비 경에 대한 나의 존경

알렉스 퍼거슨 경은 맷 버스비경이 뮌헨 비행기 사고로 인해 그가 이끌던 어리고 재능있는 팀을 잃은 뒤 유나이티드를 다시 재건할 수 있게 한 버스비 경의 능력에 찬사를 보낸다.

비행기 사고는 모든 사람들에게 확실히 큰 영향을 주었다. 특히 맷 버스비를 영웅처럼 취급하던 스코틀랜드 사람들에게 준 영향은 더욱 컸다. 맷은 유나이티드의 경기 운영 능력을 통해 큰 애정을 얻고 있었지만 그가 보여주었던 존중 역시 큰 영향을 미쳤고 그것은 그가 팀을 이끌어 나가는 방법이기도 했다.나는 내가 10대였던 1953년 유나이티드와 레인저스, 그리고 셀틱과의 경기를 보러 갔었다. 하지만 내 주 관심사는 유나이티드였다.

오늘날 우리가 보고 있는 유나이티드는 그 시기에 쌓인 기초 위에 서 있다. 특히 어린 선수들에 관련된 것에서 그것을 볼 수 있다. 던컨 에드워즈나 에디 콜먼, 대니 페그 그리고 막 선수생활을 시작한 선수들이 정말 축구 선수 생활을 즐기기도 전에 목숨을 잃은 것을 생각해 볼 때 그것은 매우 슬픈 일이고 커다란 비극이었다. 나는 던컨이 잉글랜드 23세이하 대표팀 소속으로 해트트릭을 기록했던 스코틀랜드와의 경기를 볼 수 있을 만큼 운이 좋았다. 나는 보비 찰튼이 21세때 던컨에 대해 함께 경기해 본 그 어떤 선수보다 최고라는 말에 전적으로 동의하고 있고, 그것이 모든 설명을 대신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맷이 사고 이후 선수들을 다시 어떻게 대해야 할지 오랫동안 고민했던 글을 읽은 기억이 난다. 그는 병원 침대에 누워 그가 이끌고 있던 어린 선수들을 모두 잃게 됐다는 것을 알았지만 살아남은 선수들에게 돌아가야만했다. 그는 무언가를 해야만 한다는 사명감을 느꼈고 그것은 그가 팀을 재건하려는 데 목표이자 원동력이

페이지 1 중 3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