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22/01/2009 

애들레이드 유나이티드?

애들레이드가 화요일에 열린 토너먼트 첫 경기에서 와이타케레를 2-1로 이기고 FIFA 클럽 월드컵에 진출했다. 만약 애들레이드가 감바 오사카 역시 무찌른다면 준결승전에서는 맨유와 대결하게 된다. 그런데 애들레이드 유나이티드는 누구인가? 

애들레이드는 호주 A 리그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클럽으로 2003년에 창설되었고, 처음 리그경기가 도입된 2005/06 시즌에 1위를 차지했다. 아직 신출내기 팀이지만 짧은 역사와는 대조적인 행보를 보이며, 심지어 브라질의 레전드 호마리우는 2006/07 시즌에 이들과 4경기를 가졌다.
 
어떻게 진출했을까?
애들레이드는 호주의 A리그 우승자로 우즈베키스탄의 챔피언 분요크도르를 3-1로 격파했으며, 아시안 챔피언스 리그 결선에 진출한 최초의 호주 팀이 되었다. – 애들레이드는 감바 오사카와 2차전 경기를 치뤄야 했다. 하지만 그들은 아시안 챔피언스 리그에서 높은 순위의 일본 팀이 없었기 때문에 진출하게 되었다.

감독: 아우렐리오 비드마르
53차례나 호주 대표로 뛰었던 비드마르는 2007년 팀을 맡았다. 그는 “경기를 치루면서 실수를 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로부터 다시 배울 것이다.”라고 말했다.

페이지 1 중 2 다음 » 


주목할 선수, 트래비스 도드

애들레이드 유나이티드의 캡틴이자 애들레이드 출신인 13번의 도드는 오른쪽 윙으로 활약하고 있다. 2007년에 그는 아시아 챔피언스 리그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첫 호주 선수가 되었고 최근에는 호주 국가대표로 두 차례 차출되었다.

또 다른 선수는 백넘버 10번 애들레이드의 크리스티아누이다.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출신인 그는 네덜란드 축구팀 로다 JC에서 영입된 이후 최근 경기마다 골을 기록하고 있다. 

다음 경기
애들레이드 v 감바 오사카 12월14일
승자는 준결승에서 맨유와 대결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