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웨스트 브러미치 알비온 FC
창단: 1878
별명: 배기스
홈 구장: 호손스
홈 구장 규모: 27,877명
올드 트라포드까지의 거리: 143.2km
22/01/2009  Report by Chris McKenna
페이지 1 중 2 다음 » 

새로운 클럽들: 웨스트 브롬

웨스트 브러미치 알비온은 지난 시즌 챔피언십에서 1위를 차지하며 바클레이스 프리미어리그에 돌아오게 됐다.

감독은 누구?
토니 모브레이. 길지 않은 지도자 경력에도 불구하고 많은 찬사를 받고 있다. 입스위치 타운에서 선수 경력과 지도자 경력을 시작했고, 현역에서 은퇴하며 바로 1군 감독직에 올랐다. 뛰어난 관리 능력을 선보이며 상위 무대로의 진출을 노렸고, 2004년 5월 스코틀랜드리그 하이버니언의 감독직을 제의받으며 기회를 잡았다. 2004/05시즌을 3위로 마치며 UEFA컵 출전권을 따냈고 이듬해에는 인터토토컵에 진출했지만, 1년 후 웨스트 브롬의 제의를 받고 호손스로 자리를 옮겼다.

프리미어리그 승격까지:
웨스트 브롬은 지난 시즌 대부분의 시간 동안 훌륭한 경기력을 선보였다. 챔피언십 1위를 달리지 않았다면, 선두를 압박하기에 충분했을 것이다. 선전을 펼치며 FA컵 준결승에 오르는 와중에도, 챔피언십의 라이벌과는 한두 경기 차를 유지했다. 막판에는 9경기 연속 무패를 달리며 시즌을 마감하는 등 프리미어리그 복귀까지 전력 질주했다.

스타 플레이어:
리버풀에서 뛰었던 골키퍼 스콧 카슨은 포백 뒤에서 분명 바쁜 시즌을 보낼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시즌 애스턴 빌라에 임대되었던 그는 맨유와의 경기에 세 차례 출전해 9골을 허용한 바 있으며, 빌라 파크에서 열린 리그 경기에서는 퇴장까지 당했다.

새롭게 영입한 선수들:
카슨 외에도 루크 무어(이하 전 소속팀), 김두현(성남), 로만 베드나르(하츠), 마레크 체흐(포르투), 지아니 주이벌룬(헤렌벤), 그램 도란스(리빙스턴)을 영입했다.

맨유와의 마지막 경기:

웨스트 브롬 1-2 맨유
2006년 3월 18일
바클레이스 프리미어리그
호손스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