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스토크 시티 풋볼 클럽
창단: 1863
별명: 포터스
홈 구장: 브리타니아 스타디움
홈 구장 규모: 28,384
올드 트라포드까지의 거리: 88.5km
18/09/2012  Report by Chris McKenna
페이지 1 중 2 다음 » 

새로운 클럽들: 스토크 시티

스토크 시티는 23년의 공백 끝에 잉글랜드 축구 최고의 무대로 돌아오게 됐다.

감독은 누구?
토니 퓰리스. 본머스에서 지도자 생활을 시작했으며 이후 질링엄으로 자리를 옮겨 디비전 3에서의 승격을 도왔다. 2002년 처음으로 스토크 시티 감독으로 임명되어 브리타니아 스타디움에 정착하기 전에는, 브리스톨 시티와 포츠머스를 맡기도 했다. 그가 감독으로 부임할 당시 스토크 시티는 디비전 1에서 강등 위기에 처해 있었으나 퓰리스의 휘하에서 잔류에 성공했다. 이후 코카-콜라 챔피언십이라 새롭게 명명된 리그에서 스토크를 짜임새 있는 팀으로 조련했다. 전 구단주와의 불화로 인해 스토크 시티를 떠났던 그는 한 시즌 동안 플리머스 아가일을 이끌었으나 2006년 다시 브리타니아 스타디움으로 돌아왔다.

프리미어리그 승격까지:
스토크로서는 쉽지 않은 도전이었지만, 챔피언십에서 2위를 차지하며 프리미어리그에 승격했다. 시즌 초반 중위권에 속해 있었으나 크리스마스 기간 동안 좋은 성적을 거두며 순위가 급상승했다. 짧은 부진을 겪기 전에는 우승에도 근접한 듯했으나, 웨스트 브롬의 눈부신 성적으로 인해 2위에 만족해야 했다.

스타 플레이어:
리암 로렌스. 미드필더이지만 지난 시즌에만 14골을 터트리며 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선덜랜드에서 뛰던 시절 프리미어리그를 경험해 본 적이 있다. 그 외에도 선덜랜드와 사우샘프턴에서 활약했던 미드필더 로리 델랍은 위협적인 롱 드로인을 자랑하며, 맨유에서 뛴 적이 있는 라이언 쇼크로스와 대니 푸 역시 실력을 뽐낼 기회를 기다리고 있다.

새롭게 영입한 선수들:
스토크는 스트라이커 데이브 킷슨(레딩, 이하 전소속팀)과 나이지리아 출신의 미드필더 세이 올오핀자나(울버햄튼)을 영입하며 전력을 강화했다.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