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헐 시티 연합 축구 클럽
창단: 1904
별명: 타이거스
홈 구장: KC 스타디움
홈 구장 규모: 25,404
올드 트라포드까지의 거리: 165.8km
22/01/2009  Report by Nick Coppack
페이지 1 중 2 다음 » 

새로운 클럽들: 헐 시티

지난 5월 웸블리에서 열린 플레이오프의 승자는 바로 헐 시티였다. 헐 시티는 8월 16일 열리는 풀럼과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클럽의 104년 역사상 최초로 잉글랜드 축구 최고의 무대를 경험하게 됐다.

감독은 누구?
필 브라운. 상대적으로 낯선 이름이지만, 축구에 대해 훤히 꿰고 있다. 1996년 블랙풀에서 은퇴하기 전, 18년의 선수 생활 동안 대부분의 시간을 하틀풀 유나이티드와 볼턴 원더러스에서 뛰었다. 이후 볼턴의 콜린 토드와 샘 알라다이스 휘하에서 몇 년간 지도자 수업을 받았으며, 2005년 6월 더비 카운티에서 처음으로 감독직을 맡았다. 헐 시티에 처음으로 합류했을 때는 필 파킨슨 아래서 1군 코치를 맡았으나, 2006년 12월 파킨슨이 해고된 후 자리를 물려받았다.

프리미어리그 승격까지:
크리스마스를 보내기도 전에, 헐 시티가 자동 승격권을 얻을 수 없다는 사실이 분명해졌다. 그렇다면 플레이오프를 통과하는 수밖에 없었다. 승점 75점으로 챔피언십 3위를 차지한 뒤, 헐 시티는 플레이오프 준결승에서 챔피언십 6위 왓퍼드에 종합전적 6-1의 완승을 거뒀다. 웸블리에서 열린 결승전에서는 브리스톨 시티를 물리쳤다. 결승전에서 유일한 골을 터트린 딘 윈다스는 헐 출신의 토박이로, 마치 클럽 역사상 최초의 프리미어리그 승격을 자축하는 것 같았다.

스타 플레이어:
프리미어리그 경험이 있는 윈다스는 이제 39세가 됐지만 여전히 뛰고 있다(골도 넣는다). 스트라이커 니키 밤비 역시 토트넘 홋스퍼와 에버턴에서 활약한 적이 있다. 수비 진영에서는 젊은 수비수 마이클 터너의 활약을 기대하고 있다.

새롭게 영입한 선수들:
헐 시티는 프리미어리그에서 뛴 경험이 있는 선수들 대거 영입했다. 조지 보아텡(미들즈브러, 이하 전 소속팀), 지오반니(맨 시티), 베르나르드 멘디(파리 생제르맹, 볼턴에 임대된 적이 있다), 토니 워너(풀럼).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