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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2007  Reported by Gemma Thomps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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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력을 향상시켜라!:체력편

우리는 퍼스트 팀 체력훈련 코치인 토니 스트러드윅 코치에게 체력을 향상시키는데 있어서 필요한 것들에 대해 조언을 구햇다.

축구선수에게 체력을 키우는데 있어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인가?
가장 우선적으로 얼마나 많은 시간을 체력 훈련에 할애할 수 있는지를 알아 보아야 한다. 유나이티드의 경우는 적어도 하루에 두 세시간 정도는 체력훈련에 할애 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된다. 1주에는 대략 12시간에서 20시간정도 체력 훈련을 하고 있다. 아마추어 선수들에게는 조금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시간을 매우 효과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그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고 왜 계획이 중요한자를 말해준다. 그냥 나가서 무엇을 할 지를 결정하기는 어렵다. 훈련을 좀 더 체계적으로 해야 할 필요가 있다. 그것은 훈련의 양적인 문제보다 질적인 문제에 영향을 준다.

훈련 시간이 제한되어 있다는 가정 하에 가장 효과적인 훈련 방법은 무엇인가?
1주일에 두세번밖에 훈련을 할 수 없다면 체력적인 세션이 있어야만 한다. 그것에는 유산소 지구력 훈련이 반드시 포함 되어 있어야 한다. 그것은 많은 것을 하고 많이 달릴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10분간 5대 5게임을 하는 등 적은 수로 팀을 구성해서 미니 게임을 하며 지구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그것은 좋은 체력을 기르는데 도움이 돈다.만약 1주일에 두세번 가량의 훈련 보다는 조금 더 할 수 있다면 지구력 훈련만으로는 부족하고 그것을 유지하는 훈련을 하는 것도 중요하다. 원한다면 트레드밀에 같은 양의 블록을 쌓아두고 훈련을 할 수도 있다. 달리기 훈련을 반복하기 전에 유산소 운동의 지구력을 잘 다져놓는 것은 중요하다. 추가적으로 지구력, 순간 체력 등 의 훈련들은 몸을 계속해서 자극하는데 도움이 되고 그것은 체력의 스피드 메커니즘에 활력소가 될 것이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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