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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11/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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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력을 향상시켜라!: 음료편

우리는 유나이티드의 영양사 트레버 리에게 프로 선수처럼 음료를 마시는 방법에 대해 그의 조언을 구했다.

"음료를 섭취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것은 잘못하기 정말 쉬운 것이기도 하지만 바로잡기 수운 것이기도 하다. 땀을 통해 잃는 수분은 혈액에서부터 빠져 나와야 한다. 만약 그 손실분을 채워주지 않으면 피가 진득진득 해져서 시럽처럼 될 것이다."

"그 문제는 심장이 이 점성이 생긴 혈액을 몸 전체로 보내주기 위해 펌프질을 해야만 하며 그에 따라 박동이 느려지게 되고 그에 따라 우리가 필요로 하는 만큼의 산소 공급을 어렵게 한다. 이로 인해 매우 무기력함을 느끼거나 다리가 무거운 것을 느끼게 될 수 있다. 또한 이것은 젖산같은 노폐물을 원활히 배출하는 것을 방해하게 된다. 그럴 경우 이것이 쌓여서 근육이 뭉칠 수 있다."

"매일 매일 몇 리터의 물을 마시는지 정확히 측정하는 것은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몸이 보내는 신호를 잘 읽는 법을 배워야만 한다. 입이 마른다거나 갈증, 두통, 피곤함, 적은 량의 소변은 물을 더 많이 섭취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훈련과 경기 전후에 음료를 마시는 것은 전체 혈액의 부피를 되돌리는데 중요하고 이것은 계속해서 올바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그것은 영양분들이 근육에 잘 전달되어 회복하는 데도 도움을 줄 것이다."

"내가 아마추어 선수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은 음료를 적절한 수준으로 섭취하라는 것이다. 날씨와 온도, 습도는 음료 섭취량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또한 운동을 통해 얼마나 많은 땀을 흘렸는지 알아봐야 하고 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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