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수 많은 이유로 축구선수의 꿈을 포기해야 했던 많은 사람들의 소망이 지성이형의 발에 달려있습니다. 지성이형의 발은 누구보다 빛나고 있습니다. 그러니 꼭 최고가 되어주세요.


-인천, 정태성

18/09/2012  Reported By 맨유 한국어 홈페이지
페이지 1 중 2 다음 » 

FAN: 당신의 발에 수 많은 희망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한국어 홈페이지에서는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맨유와 관련된 특별한 이야기들 , 박지성 선수에게 온 격려의 메일들을 소개합니다 .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이야기를 mukorea@manutd.co.uk 로 보내주세요 !

대한민국 인천에 거주하는 정태성군이 보내준 사연입니다 .

안녕하세요 . 전 인천에 있는 대인고등학교에 재학중인 2 학년 정태성 입니다 .

아직 나이는 어리지만 축구에 대한 사랑은 누구보다도 뒤지지 않을 자신이 있습니다 . 9 살 때 처음으로 축구란 것을 한 이후로 지금 까지 축구만 하며 축구선수라는 꿈을 키우게 되었죠 . 하지만 중학교 3 학년때 그 꿈을 접어야 했죠 .

제 실력의 문제도 있고 집안의 반대도 있었지만 제 키는 지금도 166cm 로 아주 작습니다 . 선천적요인과 후천적요인이 겹쳐져서 고질적인 허리디스크도 가지고 있어서 사실 지금도 운동장에서 축구를 하고 나면 허리가 지끈지끈거려요 . 하지만 신기하게도 축구를 하고 있을 때 만큼은 고통을 느끼지 못하죠 . 비록 축구선수라는 꿈은 접어야 했지만 현재는 축구를 하고 있다는 것 만으로도 행복합니다 .

박지성 선수라고 하고 싶지만 그냥 지성이형으로 부르는게 친근감 있어서 그렇게 할게요 . 제가 지성이형을 처음안건 PSV 로 이적할 때 입니다 . 많은 사람들이 포르투갈전의 멋진 골로 지성이형을 기억하지만 사실 저는 2002 월드컵 때 너무 아파서 제대로 못봤거든요 .. ㅠ ㅠ 그래서 PSV 로 이적 할 때에 지성이형이 누구인지 그리고 어떻게 생겼는지 확실히 알았죠 .

사실 그때만해도 세계3대 리그를 즐겨보던 때였죠. 에레디비지에는 관심도 없었고 그나마 아약스, 페예노르트, PSV 정도만 알고 있었죠... 하지만 지성이형이 에레디비지에 진출한다는 뉴스를 보고 정말 깜짝 놀랐고 그 이후에 에레디비지에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갖게 됐습니다.

그 후로PSV경기를 봤고 그 때마다 지성이형이 나오기를 기다렸죠. 초반에 부상과 슬럼프로 자주 볼 수 없어 안타까웠지만 결국엔 성공할 것이라 생각했고 성공해내셨죠. 아마 그때부터 기필코 축구선수를 하겠다고 생각했을 겁니다. 사실 운동신경이 남들보다 쳐지는 제가 축구선수는 무리겠지만 지성이형의 뛰는 모습과 그리고 인터넷을 통해 지성이형의 어려웠던 시절을 보면서 눈물이 나올 지경이였죠.

중3때 축구선수를 포기하기로 마음 먹은 후 지금은 더 크고 더 새로운 목표를 세웠습니다. 전국적으로 유소년 훈련소를 만드는게 현재로서 제 가장 큰 꿈입니다.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