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특집 기사

21/12/2007  Report by Ben Hibbs
페이지 1 중 2 다음 » 

프로필 : 올림피크 리옹

예전에 맞붙었던 적? 두 번. 맨유가 패한 적은 없음. 2004년 9월 첫 대결에서 전반을 2-0으로 뒤진 채 마쳤지만, 루드 반 니스텔루이가 후반 두 골을 만회하며 소중한 원정 1점을 챙김. 이후 올드 트래포드에서는 정말 보기 드문 게리 네빌의 골과 반 니스텔루이의 골로 승리.

그들의 홈 구장? 스타드 제를랑. 리옹은 2010년 새 구장으로 옮겨 갈 계획이지만, 현재는 총 43,051 명의 관중을 수용하는 이곳이 바로 그들의 홈.

조별 리그 성적? 지난 몇 년간 보여줬던 강한 모습은 아님. 초반 두 경기를 내리 패함-두 경기 모두 3-0으로 바르셀로나, 레인저스에게 각각 패함. 그러나 그 후 나머지 4경기 무패-레인저스에게 거둔 3-0 원정 승 포함-16강 진출.

감독은 누구? 전 포츠머스 감독이었던 알랭 페랑. 짧은 8개월여의 포츠머스 감독 직에서 경질된 후, 2007년 5월 리옹을 맡은 그는 팀을 리그 6연승에 올려놓은 제라드 울리에 감독의 뒤를 이어 아직까지 잘 이끌어가고 있음. 현재 리그 1위.

스타맨은 누구? 쥬니뉴 페르남부카노. 브라질 출신의 그는 상대하기 여간 까다로운 게 아닌 골잡이. 이미 조별 리그에서 3골을 득점. 세트 피스 상황에서도 요주의 인물.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