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독점 인터뷰

02/05/2013  Report by Ben Hibbs
페이지 1 중 2 다음 » 

최고점에 오른 캐릭

마이클 캐릭은 올 시즌 맨유의 유니폼을 입은 이후 가장 꾸준한 모습을 보여줬고, 다수의 시즌 시상식에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그가 인기를 독차지한 데도 어쩔 수 없다...

당신을 올 시즌 맨유에서 가장 꾸준한 모습을 보여준 선수 중 한 명이었다. 스스로 어떻게 평가하나?
선수라면 항상 발전하고 배우기 위해 노력하기 마련이다. 그게 언제나 내가 해왔던 일이다. 다양한 이유로 컨디션을 찾게 되는 때가 있고, 그때는 모든 게 편안해진다. 경험에서 오는 여유일 수도 있다. 이제 나는 다른 상황과 다른 경기에서 내가 해야하는 일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대처하고 어떻게 익숙해져야 하는지 알게 됐다.

지금 본인이 최고점에 올랐다고 생각하나?
그렇다. 맨유에 있는 동안 계속 발전해 왔다고 생각한다. 언제나 전보다 더 나은 시즌을 보내게 된다. 자연스러운 일이다. 항상 상승곡선을 타거나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는 없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선수로서 발전하기 마련이고, 나도 여전히 지금보다 더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곳에서는 그래야만 한다.

최근 사람들이 당신의 영향력을 훨씬 더 높이 평가하고 인정하기 시작했다. 왜 그럴까?
잘 모르겠다. 최근 읽은 기사나 들리는 이야기 덕분에 가끔 웃기도 한다. 아마 축구에서 인용되는 수많은 수치가 나에 대해 말해주기 때문인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최근에는 나의 경기력에 만족한다.

페이지 1 중 2 다음 »